소리샵, 깊고 투명한 사운드의 '파이널(Final)' 인이어 모니터 이어폰 'A5000' 런칭
2024-02-16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소리샵(대표: 최관식)이 16일 일본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파이널(Final)'의 인이어 모니터 이어폰 'A5000'을 런칭했다. 파이널은 앰프와 스피커, 턴테이블 등 다양한 음향 제품을 개발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수준 높은 이어폰과 헤드폰을 생산해내는 프리미엄 음향기기 브랜드로, 폭넓은 가격대와 제품군으로 다양한 선택권 제공하여 오디오 애호가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A5000은 자사 'A 시리즈'의 새로운 인이어 모니터 이어폰으로, 자체 개발한 'f-CORE DU'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진동판의 응답 속도가 개선되었고 압력 불균형은 물론 왜곡까지 줄여 더욱 향상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음질과 물리적인 특성의 연관성을 분석해 실제 음악 감상 환경을 고려한 자사만의 'PTM 평가법'을 적용하여 파이널이 의도한 사운드를 있는 그대로 들려준다.
자사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고스란히 담아낸 A5000은 A 시리즈 특징인 투명한 사운드와 함께 중저역대의 작은 디테일까지 모두 세심하게 표현해 높은 해상력과 깊이감을 가진 사운드를 완성했다.
또한, A5000 케이블의 경우 특별 제작된 8심 은도금 동선으로, 브레이드 형식으로 만들어져 유연성과 편리성을 높였으며 0.78mm 규격의 2핀 커넥터가 채용되어 다른 제품과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한다. 감도는 100dB, 임피던스는 18Ohm이며, 구성품으로는 이어 후크, 실리콘 케이스, 이어팁이 포함되어 있다. 이어팁의 경우 사용자의 편의에 맞출 수 있는 SS, S, M, L, LL 총 다섯 가지 사이즈를 제공하여 편안한 착용감과 뛰어난 차음성을 선사한다.
소리샵 관계자는 "A5000’은 A 시리즈의 장점인 넓은 스테이징, 사운드 확장에 부드러운 밀도감을 채워 넣어 더욱 듣기 좋은 하모니를 연출하는 이어폰"이라며, "깊고 투명한 사운드의 진가를 느끼고 싶다면 A5000은 너무나도 탁월한 선택지"라고 전했다.
파이널 신제품 A5000의 출시 가격은 389,000원으로, 제품 관련 문의는 공식 수입원인 소리샵을 통해 진행되고 구매 및 청음은 서울 청담에 위치한 프리미엄 청음샵 셰에라자드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