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찍한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더한 포켓몬 액세서리, 포켓몬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포켓몬은 남녀노소 누구나 다 아는 친숙한 IP다. 수백 종에 달하는 다양한 포켓몬이 존재하며,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포켓몬은 단연 ‘피카츄’일 것이다. 이미 피카츄를 메인으로 내세운 다양한 액세서리가 출시되었지만, 신제품이 또 나와도 여전히 인기를 얻고 있다.
게임 유통 업체인 게임피아는 ‘포켓몬스터(이하 포켓몬)’ IP를 활용한 다양한 PC & 모바일 액세서리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포켓몬 액세서리는 포켓몬 맥세이프 보조배터리와 포켓몬 무선충전 마우스패드다.
귀엽고 편리한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게임피아 포켓몬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이 필수용품이 된 만큼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다. 언제나 들고 다니며 사용하는 스마트폰이지만, 거의 매일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전날 스마트폰을 충전했으면 다음 날 사용하는데 문제없지만, 깜빡하고 스마트폰을 충전하지 못했거나 게임 플레이나 영상 시청으로 배터리 소모가 많았다면 다시 충전해야만 한다. 근처에 충전 어댑터가 없거나 외부 이동 중이라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럴 때 필요한 제품이 보조배터리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배터리 타임이 길어지면서 보조배터리를 찾는 사람이 줄었다. 하지만 요즘에는 평범한 보조배터리가 아닌 특별한 기능이나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어 여전히 인기 있는 스마트폰 액세서리이기도 하다. 누구나 알고 있고 친숙한 IP인 ‘포켓몬’ 디자인에 맥세이프 무선 충전 기능까지 탑재한 ‘포켓몬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를 소개한다.
깜찍한 포켓몬 디자인
‘포켓몬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는 이러한 포켓몬이 그려진 보조배터리다. 노란색 버전과 검은색 버전이 있는데 노란색 버전은 이브이, 피츄, 잠만보, 펭도리 등 귀여운 캐릭터 위주로 배치되었고, 검은색 버전은 리자몽, 루기아, 레쿠쟈, 팬텀 등 강력한 캐릭터 위주로 배치되었다. 인기 포켓몬인 피카츄는 양쪽 모두에 다른 디자인으로 들어있다.
단순한 배치가 아니라 스티커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라 더 깜찍하다. 게다가 콤팩트한 크기(95x62x10mm)와 116g의 가벼운 무게로 스마트폰에 부착한 상태에서도 휴대하기에 무리 없다.
맥세이프 기능 지원
‘포켓몬 맥세이프 보조배터리’에는 맥세이프 기능이 탑재되었다. 애플 아이폰 12 이후 모델에는 맥세이프 자석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손쉽게 부착할 수 있다. 자성이 강력해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휴대가 간편하다.
맥세이프 자석 기능이 없어도 실망할 필요 없다. 아이폰 12 이전 모델 혹은 아이폰이 아닌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본으로 맥세이프 마그네틱 링이 동봉되는데 이것을 스마트폰 뒤쪽에 장착하면 ‘포켓몬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를 붙이고 다닐 수 있다.
맥세이프 자석 기능과 함께 무선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포켓몬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를 맥세이프 부분에 붙인 후 측면 버튼을 한번 누르면 무선 충전이 시작되고, 다시 한번 버튼을 누르면 충전이 종료된다. 비 애플 스마트폰에서도 무선 충전 기능을 사용하려면 맥세이프 마그네틱 링을 무선 충전이 되는 위치에 맞춰 붙여야 한다.
강하고 빠른 고속 충전 지원
‘포켓몬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는 뛰어난 호환성과 유선,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무선 충전 패드는 최대 15W 출력을 지원하고 케이블 연결로 유선 충전 시에는 최대 20W 출력을 지원한다. 배터리 용량은 5,000mAh로, 4,000mAh 이하 배터리 용량의 스마트폰이라면 완충이 가능하다. 또한 과전압/과전류/과열 보호 방지 등 소비자 안전 및 배터리 보호 기능도 탑재했다.
단자는 2개가 있는데, 라이트닝 8핀 단자는 보조배터리 충전만 가능하고 USB Type-C 단자는 보조배터리 충전과 외부 기기의 유선 충전을 지원한다. 측면에는 자동 ON/OFF 기능을 탑재한 LED 램프를 통해 배터리 잔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보조배터리는 1.5~2시간이면 완충할 수 있다.
귀엽고 실용적인 피카츄 마우스패드
게임피아 포켓몬 PKM-WC-MP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게임피아 포켓몬 PKM-WC-MP 무선충전 마우스패드(이하: PKM-WC-MP)’에는 포켓몬 프랜차이즈 중 가장 인기 있는 포켓몬인 피카츄를 테마로 한 제품이다.
패키지부터 무척 귀엽게 제작됐다. 특히, 패키지 후면에는 다양한 표정의 피카츄가 위치해 포켓몬 팬에게 만족스러운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이 제품은 포켓몬코리아로부터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제품이며, 패키지 후면의 홀로그램 스티커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은 마우스패드와 USB Type-C to A 케이블로 구성된다. 케이블을 15W 이상 전원 어댑터에 연결하여 무선 충전기로 활용하는 방식이다. 두께는 5mm다. 일반적인 마우스패드 기준으로 비교적 두꺼운 편에 속한다. 특징은 무선충전기가 자연스럽게 내장됐다는 점이다. 타제품과 달리 무선 충전부가 더 두껍거나 무선 충전기만 모듈식으로 결합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깔끔하다.
무선 충전부에는 번개 로고가 음각으로 더해져 어느 곳에 두어야 무선 충전이 작동하는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무선 충전은 Qi 규격으로 대부분의 무선 충전 스마트폰, 무선 충전 무선이어폰 등과 호환된다. 기사에서는 아이폰 13 프로와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올려봤는데, 빠르게 인식되었고 정상적으로 충전됐다. 충전하는 제품에 따라 5~15W 무선 충전이 제공되니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선 충전부 상단에는 LED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무선 충전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마우스패드로써는 어떨까? PKM-WC-MP은 단단한 느낌이 강한 마우스패드다. 게이밍보다는 귀여운 데스크테리어 또는 사무용으로 특히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포켓몬 팬이나 귀여운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를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을 눈여겨봐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