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디자인과 착한 가격의 화이트 사운드바, 브리츠 BA-R90 화이트 에디션

2024-03-11     이백현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모니터 내장 스피커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조립식 PC를 구매할 경우 대부분 사운드 시스템을 별도로 구성해야 하기 마련이다. 특히 공간이나 투자할 수 있는 금액에 제한에 있는 경우, 사운드바 형태의 스피커가 유용하다. 사운드바 제품군은 대체로 가성비, 크성비(크기 대비 성능)이 고려된 제품이고 비교적 저렴한 제품도 많다. 그 중에서도 BA-R90 화이트 에디션은 화이트 콘셉트의 PC,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제원

출력: 6W(3W x2)
사용주파수: 100Hz~18kHz
임피던스: 4 Ohm
연결: 3.5mm 오디오 단자
전원: DC 5V(USB)
크기/무게: 490mm(W) x 74mm(D) x 74mm(H), 0.7kg


 

스테디셀러 사운드바 BA-R90의 화이트 버전

BA-R90 화이트에디션은 기존 출시됐던 브리츠의 스테디셀러 BA-R90 사운드바의 화이트 색상 버전이다. 제품 상자 내부는 스피커 본체, 설명서로 간결한 구성되어 있다. 본체에는 MIC 케이블 및 Aux 케이블, 그리고 전력 공급용 USB Type-A 케이블이 일체형으로 연결되어 있고 USB로 전력을 공급하므로 별도의 전원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필요한 기능만 남긴 디자인

BA-R90 화이트 에디션은 메탈 그릴망과 화이트 색상이 조화된 깔끔한 디자인으로, 화이트 콘셉트의 PC‧모니터와의 조합이 상당히 좋다. 전원, 볼륨 조절 버튼, 헤드셋·마이크 연결 단자 등이 우측에 몰려 있으므로 조작이 간편하다. 사운드바와 더불어 3.5mm 단자를 사용하는 헤드폰이나 마이크를 사용한다면 특히 추가로 제공되는 마이크, 헤드셋 단자가 유용할 것이다.  
 

게임, 영화 감상에 적합

사운드바 제품군은 음향 품질보다는 공간 활용성·편의성과 가성비를 중점으로 보는 제품인 만큼 음악 감상에 크게 강점이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BA-R90은 50mm 사운드 유닛 2개로 가격에 비해 준수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마치며

브리츠는 PC 음향기기 시장에서 자기만의 영역을 꾸준히 구축해온 기업이다. 특히 브리츠 사운드바 제품군은 보급형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만큼 ‘가성비’ 부분에서는 모자람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가격은 오픈마켓 기준 27,7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