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 체크하는 무선 이어폰? 씨넥스존,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 4' 출시

2024-03-13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씨넥스존(대표: 김광일)이 앤커(ANKER)의 오디오 전문 브랜드 사운드코어(Soundcore) 완전 무선 이어폰 리버티 4(Liberty 4)를 국내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ACAA 3.0 드라이버 기술로 웅장한 저음과 선명한 고음의 균형 잡힌 사운드를 구현했으며 앤커의 독자적인 음원 알고리즘으로 공연장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것처럼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코딩 기술인 LDAC 방식을 적용해 무선 환경에서도 작은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고 CD 원음 수준의 완벽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 4에 적용된 HearID 기술은 사용자의 사운드 프로필을 측정 후 분석해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이퀄라이저와 노이즈 캔슬링 기술로 차별화된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건강관리 기능도 탑재했다. 오른쪽 이어버드에 심박수 측정 센서를 탑재해 심박 모니터링과 스트레스 체크, 자세 알림, 운동 기능 등 기존 스마트워치나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리 기능을 이어폰에서 제공하도록 구현했다. 유연한 소재의 2중 레이어 구조 이어팁을 네 가지 사이즈로 제공해 사용자에게 알맞은 사이즈로 선택할 수 있어 격렬한 운동에도 안정적인 착용이 가능하다. IPX4 방수 등급으로 비나 땀으로부터 제품 침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어폰 단독 사용 시 최대 9시간 연속 사용 가능하며 충전 케이스를 활용하면 최대 28시간 연속 사용 가능해 장거리 여행이나 출장 시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