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이프 듀오를 가성비로 만난다? 아임커머스 UM2 UMWH-A3in1-W 올인원 폴딩 무선 충전기
2024-04-03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충전기 전문 기업 아임커머스는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을 하나로 무선 충전할 수 있는 폴딩 충전기인 ‘UMWH-3in1Flip’을 출시한 바 있다. 해당 제품은 시장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갤럭시 버전도 새롭게 출시됐으며, 가성비 좋게 사용할 수 있는 폴딩 충전기를 찾는 이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다만, UMWH-3in1Flip에는 구조적인 한계가 있었다. 바로 스탠드 모드로 사용 시 에어팟을 충전할 수 없다는 점이다.
아임커머스는 UMWH-3in1Flip에 관한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스탠드 모드에서도 에어팟 충전이 가능한 신제품 ‘UM2 UMWH-A3in1-W 올인원 폴딩 무선 충전기(이하: UMWH-A3in1-W)’를 새롭게 선보였다. UMWH-A3in1-W는 어떤 부분이 달라졌을까?
제원
모델명 : UMWH-A3in1-W
입력 : USB Type-C(QC 18W)
무선 충전 : 최대 15W (최대)
무선 충전 출력 : 5W/7.5W/10W/15W(스마트폰), 5W(이어폰), 2.5W(스마트 워치)
사이즈 : 267x83x35mm
무게 : 148g
재질 : ABS+PC
색상 : 화이트
뛰어난 휴대성의 3in1 충전기
UMWH-A3in1-W는 3가지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기다. 왼쪽부터 양면에 위치한 Qi 무선 충전 패드, 각도 조절이 가능한 애플워치 충전기, 그리고 맥세이프 충전기가 부착되어 있다. 충전기 반대편에는 무선 충전 중 발생하는 발열 해소를 위해 발열을 내보낼 수 있는 발열 홀이 적용됐다.
각 충전기들은 실리콘 소재로 붙어 있으며, 걸림 없이 부드럽게 접을 수 있다. 두 번 접으면 아이폰 13 프로의 절반 정도인 크기이므로 항상 가방에 넣어도 부담 없는 수준이다. 참고로 접은 상태에서는 각 충전기가 자석으로 달라붙기 때문에 더욱 깔끔하게 휴대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
무게는 실측 기준 146g으로 확인됐다. 경량 스마트폰 수준의 무게임을 확인할 수 있다. 전작 UMWH-3in1Flip보다 실측 무게가 약간 무거워졌는데, 이는 Qi 무선 충전 패드가 양면에 적용됐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단자는 USB Type-C 규격이다. 아임커머스가 출시한 ‘UM2 QC30W 고속충전기’와 뛰어난 호환성을 보이며, 이 충전기는 UMWH-A3in1-W에 기본 제공되는 USB Type C to A 케이블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맥세이프 자력은 전작과 큰 차이가 없다. 충전기만으로 케이스가 장착된 아이폰 13 프로를 들어 올려도 아이폰이 떨어지지 않았을 정도로 강하다.
전작보다 더욱 진보된 구성
UMWH-A3in1-W에는 LED 라이트가 적용됐다. 충전 중이 아닌 상태에서도 LED가 점등되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도 스마트 기기를 손쉽게 충전할 수 있을 것이다. 원한다면 LED 버튼을 눌러 LED 자체를 완전히 끄는 것도 가능하다. 기본적으로는 초록색 LED가 점등되지만, 맥세이프 충전기가 작동하면 초록색과 파란색이 번갈아 가며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에어팟, 애플워치, 아이폰을 동시에 충전해보니 모든 기기가 정상적으로 충전되기 시작했다. 특히, iOS 16.3.1을 기준으로 맥세이프 충전 애니메이션도 출력됐다. 맥세이프 충전의 경우 아이폰을 10W 이하의 고속 충전이 지원된다.
스탠드 모드도 지원한다. 충전기를 전작처럼 삼각형 모양으로 접을 수 있는데, 이 상태에서 아이폰을 맥세이프 충전기에 거치해도 안정적이다. 따라서 충전과 동시에 영상을 볼 수 있어 편리하다.
전작과 달리 양면 Qi 무선 충전기가 적용됐기 때문에 스탠드 모드에서도 에어팟을 충전할 수 있는 점이 돋보였다.
마치며
UMWH-A3in1-W는 전작보다 더욱 진보한 폴딩 무선 충전기다. 부피를 적게 차지하면서도 3가지 애플 기기를 함께 충전할 수 있어 출장이 잦은 직장인, 여행용 충전기 등으로도 빛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42,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