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앱스, 방치형 액션 RPG '광전사 키우기' 앱스토어 인기 1위 달성
2024-04-04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방치형 액션 RPG '광전사 키우기'가 방치형 마니아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지난 4월 2일 기준, 인기 3위까지 상승하며 시즈널을 넘어선 긍정적인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전사 키우기는 지난 해 8월 2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방치형 마니아층의 지속적인 관심을 얻으며 곧바로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이후 다시금 인기몰이에 나서며 역반등에 성공한 점이 이채롭다.
쿡앱스 측에 따르면 이번 뒷심의 일등 공신은 지난주부터 시작된 네이버 웹툰의 판타지 코믹스 '99강화나무몽둥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게임에 접속만 하더라도 99강화나무몽둥이의 주인공이자 크로노 라이프 세계관 최강자로 군림하는 '이지우'와 99강화나무몽둥이의 마스코트 같은 존재 '우루스'를 한정 크리처로 획득할 수 있다.
쿡앱스 관계자는 "그동안 최적화 및 업데이트를 지속하면서 게임의 전체적인 지표를 우상향하기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99강화나무몽둥이와 컬래버래이션을 진행하게 됐으며, 좋은 방향성의 결과를 얻게 됐다"고 설명하며, "게임과 웹툰 모두 시원시원한 사이다 타격감을 선사하는 상징적인 의미가 잘 맞아떨어진 만큼 앞으로도 이 같은 효율적인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도록 노력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전사 키우기는 '차원이 다른 스타일리시 액션'을 표방하는 방치형 액션 RPG이며, 무한 방치형 무대를 지원하는 광활한 세계관과 함께 '광전사'라는 이명에서 떠올릴 수 있듯이 '화려함' 그 자체인 액션 스킬이 화면 곳곳을 수놓는 작품이다.
간편한 육성 방식을 통해 단숨에 일취월장하는 캐릭터의 성장 속도를 엿볼 수 있으며, 기존에 방치형 RPG를 접해보지 않은 유저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손쉬운 플레이 조작을 제공한다.
광전사 키우기 게임 정보, 커뮤니티와 관련된 내용은 '광전사 키우기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