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덴스비츠와 SSD 개발 위해 뭉친다
2013-06-28 PC사랑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메모리 모뎀 개발사인 덴스비츠 테크놀로지(이하 덴스비츠)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이하 SSD)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고성능 저비용의 소비자 및 기업용 SSD를 개발하는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또한, 씨게이트는 이번 전략적 협력과 함께 덴스비츠에 대한 지분 투자도 단행했으며, 투자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사용자에게 큰 비용 절감, 최상의 안정성 그리고 최강의 성능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미래 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이번 제휴에 따라 덴스비츠의 메모리 모뎀 콘트롤러 기술은 씨게이트의 다양한 스토리지 기술들에 통합될 예정이며, 셀당 3비트(3 bits/cell, 트리플 레벨 셀, 이하 TLC) 방식의 1Xnm 플래시 기반 소비자용 SSD 및 셀당 2비트(2 bits/cell, 멀티 레벨 셀, 이하 MLC) 1Xnm 플래시 기반의 기업용 SSD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 및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하게 된다.
씨게이트의 영업 및 마케팅 부문 최고 책임자인 록키 피멘텔은 “전략적인 협력으로 SSD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bcw1@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