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위한 최고의 RGB LED 스트립, 필립스 LED hue play 그라디언트 PC 라이트스트립
필립스 LED hue play 그라디언트 PC 라이트스트립 24-27 / 32-34
필립스 LED hue play 그라디언트 PC 라이트스트립 24-27 트리플 스타터킷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다
간편한 설치법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우선 모니터의 먼지를 제거한 후 코너 지지대에 붙어있는 보호 필름을 제거해야 한다. 지지대에는 3m 양면 테이프가 붙어있는데, 이를 모니터 가장자리에 붙여주면 된다.
스트립 중앙에는 화살표 아이콘이 위치하기 때문에 아이콘을 기준으로 스트립을 모니터 중앙에 걸치면 더욱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직선 지지대까지 모두 부착했다면, 스트립을 지지대에 밀어 넣을 차례다. 유연한 재질의 스트립이 적용된 덕에 설치가 간편했고 스트립과 지지대 사이의 일체감도 우수한 편이다. 또한, 컨트롤 박스에도 양면 테이프가 부착된 만큼 깔끔한 설치가 가능하다.
컨트롤 박스에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면 스트립이 즉시 점등된다.
휴 브릿지의 세팅이 완료됐다면, 필립스 휴 앱에서 스트립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참고로 휴 그라디언트 PC는 애플 홈킷, 구글 어시스턴트 등 다양한 IoT 플랫폼과도 호환성을 지녔다.
PC와 연동하고 싶은 필립스 휴 조명들을 ‘엔터테인먼트 영역’에 추가하자.
다음은 PC에서 설정을 마무리할 차례다. ‘휴 싱크’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휴 브릿지와 연결이 완료되면, PC와 휴 그라디언트 PC의 연동이 가능하다.
모니터의 화면을 인식해 빛으로 표현하는 기능은 물론 음악에 맞춰 조명이 변하는 기능도 함께 제공하는 만큼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밖에서도 펼쳐지는 극적인 몰입감
휴 그라디언트 PC는 대다수의 RGB LED 스트랩과 달리 그라디언트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 단순히 하나의 컬러를 한 번에 표현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컬러를 동시에 표현할 수 있어 더욱 수준 높은 조명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최근 PC로 이식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을 플레이할 때 그라디언트 효과를 극적으로 체감할 수 있었다. 그늘진 곳과 햇빛이 닿는 곳의 조명 효과가 다르게 구현됐다.
휴 그라디언트 PC가 부착된 32인치 모니터로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를 플레이해보니 푸른 하늘이나 하얀 구름, 나무 등이 화면 밖에서도 펼쳐졌다. 마치 32인치 모니터보다 더 큰 화면으로 플레이하는 것 같은 착각도 들 정도다.
영상 콘텐츠 시청용으로도 유용하다. 빠른 장면 전환에도 대응하는 만큼 액션 영화 감상 시에도 이질감이 없었다.
게이밍 기어와의 연동도 가능하다. 레이저와 커세어 등 게이밍 브랜드와 호환성을 갖췄는데, 기사에서는 ‘레이저 크로마’ 호환 제품들로 테스트해봤다. 세팅을 완료한 후 오버워치 2를 실행하니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 다른 조명이 구현됐다. 예를 들어 ‘디바’를 선택하면 핑크색 조명이 점등된다. 모니터 뒤의 조명뿐만 아니라 레이저 크로마 호환 제품이라면, 키보드 마우스의 색도 함께 변하기 때문에 마치 오버워치 2 전용 공간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 같았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에서는 게임의 상황이 조명으로 구현된다. 스테미나가 회복되면 노란색 조명이 점등되는 등 몰입감이 극대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치며
휴 그라디언트 PC는 국내에 출시된 PC용 RGB LED 스트립 중 가장 완성도 높은 제품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설치가 쉽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IoT 플랫폼과도 호환성을 갖췄다. 모니터 밖에서까지 펼쳐지는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싶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