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초슬림·초경량 고성능 노트북 젠북 S 13 OLED 및 젠북 15 OLED 출시
- 글로벌 런칭 행사 ‘Thincredible’에서 선보인 초경량·초슬림 신제품 노트북 2종 공식 출시 - 젠북 S 13 OLED, 10.9mm의 초슬림 두께, 1kg 초경량 무게···ASUS의 혁신적인 최고 품질 디스플레이 ASUS 루미나(Lumina) OLED 탑재한 초경량 13인치 OLED 노트북 - 젠북 15 OLED, 최신 AMD Ryzen 7 프로세서 및 2.8K OLED 나노엣지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탑재하여 최적의 작업 환경 제공하는 15인치 프리미엄 노트북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가 지난달 글로벌 런칭 행사 ‘Thincredible’에서 선보인 초슬림·초경량 고성능 노트북 젠북 S 13 OLED 및 젠북 15 OLED를 공식 출시했다.
젠북 S 13 OLED는 10.9mm의 초슬림 두께와 1kg의 초경량 무게로 전 세계에 출시된 13인치 OLED 노트북 중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한다. 정밀한 CNC 가공 방식을 채택해 FHD IR 카메라를 내장했으며, 특수 설계된 초슬림 OLED 패널을 탑재해 상판의 두께를 전 모델 대비 30% 줄였다. 하판의 키보드 데크 역시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CNC 가공의 마그네슘-알루미늄 합금 소재를 사용해 초소형 폼팩터를 구현했다.
여기에 최대 인텔 13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인텔 Iris Xe 그래픽을 탑재하여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며, 고성능 및 고효율 노트북에게 부여되는 ‘인텔 Evo’ 인증을 받았다.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인 MIL-STD-810H 밀리터리 등급 표준을 충족하여 이동성과 내구성 또한 겸비했다.
초슬림 바디에 고속 충전이 가능한 2개의 썬더볼트 4 USB-C와 USB-C Easy Charge를 지원하는 USB 3.2, HDMI 2.1 등의 풀 I/O 포트를 지원해 연결성을 높였으며, 최대 14시간 지속이 가능한 65Wh 대용량 배터리와 PD 충전을 통해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디스플레이로는 ASUS의 혁신적인 기술을 집약한 최고 품질의 ‘ASUS 루미나(Lumina) OLED’를 지원한다. 2.8K HDR 화질의 ‘ASUS 루미나(Lumina) OLED’는 550니트의 피크 밝기, 0.2ms 응답 시간, 100% DCI-P3의 넓은 색 영역을 지원한다.
여기에 베사(VESA)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500 인증의 압도적인 명암비와 더불어 팬톤 컬러 및 돌비 비전 인증으로 사실적이고 생생한 표현력을 갖췄다. ASUS Splendid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색 영역을 제공하며, TÜV 라인란드의 청색광 저감 인증을 획득해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한다.
또한 하만카돈 인증의 및 돌비 애트모스 스테레오 오디오 시스템으로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 경험을 선사하고, 마이크 및 오디오의 배경 소음을 줄여주는 양방향 ASUS AI 노이즈 캔슬링 오디오 기술 및 ASUS AiSense 카메라는 최상의 화상 회의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반응성이 뛰어난 부드러운 입력감의 ErgoSense 터치패드와 180도 펼쳐지는 레이플랫 힌지 디자인이 적용돼 업무 생산성을 높인다.
친환경적인 소재와 패키징으로 지속가능성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재활용 플라스틱, 해양 폐기 플라스틱 등의 소재로 제작됐으며, 모던하고 미니멀하게 디자인된 상판에는 재활용성과 내구성을 모두 갖춘 플라스마 세라믹 알루미늄(Plasma ceramic aluminum)이 사용됐다. 패키징에는 FSC Mix 인증의 친환경 포장재를 활용했으며, 종이 포장재는 노트북 스탠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공식 가격은 1,599,000원부터 시작한다.
젠북 15 OLED는 이동성 높은 바디에 최대 AMD Ryzen 7 프로세서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든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15인치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최상위 모델의 경우, 최신 AMD Ryzen 7 7735U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모바일 그래픽을 장착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16GB RAM 및 512GB PCIe 4.0 SSD를 탑재해 빠르고 원활한 작업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400니트의 밝기와 120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2.8K 나노엣지 OLED 디스플레이는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며, DCI-P3 100% 색 재현율과 함께 베사(VESA)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500 및 팬톤 컬러 인증의 뛰어난 색 표현력도 갖췄다.
14.9mm, 1.4kg의 슬림한 본체는 2개의 초고속 Thunderbolt 4 USB-C를 탑재하여 보다 빠른 작업이 가능하며, 오래 지속되는 67Wh 배터리를 통한 초고속 PD 충전을 지원한다. 또한 99% 박테리아를 억제하는 ASUS 항균 가드 플러스 기술을 지원해 휴대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색상은 모던한 ‘바솔트 그레이’ 색상과 세련된 ‘폰더 블루’ 2가지로 출시되며, 상판에는 친환경적이면서도 내구성을 높이는 플라스마 세라믹화 기법이 적용돼 독특한 질감 구현과 더불어 변색과 마모를 최소화했다.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편의 기능들도 지원한다. 각도 조절이 용이한 180도 힌지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ASUS Pen과의 호환 및 터치스크린 기능을 통해 다양한 창작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FHD 화질의 적외선(IR) 카메라를 통해 손쉬운 로그인이 가능하며, 하만카돈의 인증을 받은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사실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공식 가격은 1,149,000원부터 시작한다.
한편, 22일 출시된 신제품 2종에는 기본 1년의 보증 기간 내 1회에 한해 소비자 과실로 인한 파손 수리비 전액을 지원하는 ‘ASUS 퍼펙트 워런티(Perfect Warranty)’ 서비스가 적용된다. G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ASUS 공식 스토어 및 학생복지스토어 유니브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인텔 13세대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한 젠북 S 13 OLED 모델은 쿠팡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제품 관련 상세 내용은 ASU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