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23] 자체 디자인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하는 마이크로닉스… WIZMAX(위즈맥스) 부스

2024-05-30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와 타이베이시 컴퓨터협회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PC, IT 전시회 '컴퓨텍스 2023'이 5월 30일 막을 열였다. 컴퓨텍스 2023은 타이베이 난강 제1,2 전시장에서 개최되며, 26개국의 3천개 부스 규모로 총 1천개 기업이 6월 2일까지 참가한다. 굴지의 파워서플라이/PC 케이스 전문 기업 마이크로닉스는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WIZMAX(위즈맥스)로 컴퓨텍스 2023에 참가했다. 국내 기업의 참여가 저조한 컴퓨텍스 2023이기에 WIZMAX의 존재감은 더욱 돋보인다. 자체 디자인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마이크로닉스의 의중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EH1 몬드리안'은 게이머 위주의 화려함이 강조된 콘셉트가 아닌 감성을 자극하는 '이모션 시리즈'에 속하는 PC 케이스다. 가구와도 조화롭게 어울리는 만큼 PC 케이스가 생활 인테리어 속으로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몬드라인 작가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이 PC 케이스는 전면 플레이트의 조합에 따라 최대 27가지 컬러 패턴 구성이 가능하다. 총 10개의 쿨링 팬을 장착할 수 있고 ARGB와 PWM 컨트롤러가 내장됐다.
한국적 감성이 잘 담긴 PC 케이스 'GH3 문'이다. 미들 타워 케이스인 이 제품 역시 이모션 시리즈에 속한다. 최대 340mm 길이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고 더 큰 사이즈를 원한다면, 빅 타워 케이스인 'GX3 창'을 선택할 수 있다.
우퍼 스피커를 닮은 미니 타워 케이스 'EM1 우퍼'다. 깔끔한 화이트 디자인이 특징이며, 실제 우퍼 스피커가 연상되는 다리가 장착됐다.
'80 플러스 티타늄' 인증을 획득한 'WIZMAX TITANIUM ATX 3.0'이다. 풀모듈러 방식의 파워서플라이인 이 제품은 900W, 1050W, 1200W 모델로 구분된다. ATX 3.0과 PCIe 5.0 호환성을 갖춰 하이엔드 시스템에 적합하다.
이번 부스의 주력 키보드인 'CaluX(칼룩스)'다. 하이엔드를 표방하는 이 제품은 풀 알루미늄 하우징과 저소음이 특징인 무선 기계식 키보드다. 2.4GHz와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해 낮은 레이턴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버티컬 마우스보다 각도가 낮은 '세미 버티컬' 마우스다. PAW3212 센서와 블루투스/2.4GHz 무선 연결을 특징으로 한다.
마카롱이 연상되는 귀여운 디자인의 게이밍 헤드셋 '마카롱 무선'이다. 7.1채널과 같은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주된 특징을 지녔지만, 기존 게이밍 헤드셋과 달리 더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