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 ‘페르소나3 리로드’ 멀티 플랫폼 발매 결정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아틀러스의 ‘페르소나 3’를 현행 최신 하드웨어로 부활시킨 신작 ‘페르소나 3 리로드’를 2024년 봄, 멀티 플랫폼으로 발매한다고 밝혔다. 최근 공개된 Xbox Game Pass, Xbox Series X|S, Xbox One, Windows와 더불어 PlayStation 5, PlayStation 4, PC(Steam)판 발매도 결정되어 많은 유저가 ‘페르소나 3’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페르소나 3’는 전 세계 시리즈 누적 판매 수 1,700만장 이상을 돌파한 ‘페르소나’ 시리즈의 터닝 포인트가 된 타이틀이다. ‘진·여신전생’ 시리즈에서부터 이어져 온 다크한 세계관과 스토리, 팝하고 상징적인 디자인 워크, 눈에 띄는 레이아웃 인터페이스, 보컬이 들어간 BGM을 적극적으로 사용한 음악을 채용한 것 외에도 어드벤처 시뮬레이션적 요소를 주축으로 한 육성 시스템 등을 주축으로 아틀러스를 대표하는 RPG로 자리 잡았다.
‘페르소나 3 리로드’에서는 시나리오와 등장 캐릭터 등 많은 팬이 기억하는 게임의 근간은 유지하면서 최신 하드웨어에 맞춰 조작성을 향상하고, 그래픽을 쇄신했다. 오리지널판을 재밌게 플레이한 팬에게는 첫 만남의 감동을 재현하고, 처음으로 ‘페르소나 3’를 접하는 유저에게도 최적의 타이틀이 될 것이다.
■ 스토리 개요
사정이 있어 미나토구의 인공섬 포트 아일랜드에 있는 월광관 고등학교에 편입하게 된 주인공 소년.
기숙사에 들어온 며칠 뒤, 의문의 괴물에게 습격당한다. 그 습격을 통해 우연히 ‘페르소나’라는 마음의 능력을 각성한 소년은 같은 페르소나 구사자가 모인 조직, 특별과외활동부(S.E.E.S.)에 가입하게 되고, 동료들과 함께 세계의 수수께끼에 맞서게 된다.
하루가 끝나고 오전 0시에 남몰래 존재하는 공백의 시간 ‘섀도 타임’. 그곳에 살고 있는 ‘섀도’라는 정체불명의 괴물. 괴물의 습격으로 정상적인 정신 활동이 불가능해진 ‘섀도 피플’의 증가.
수수께끼를 쫓으며 섀도 토벌을 위해 전투를 거듭해 가는 특별과외활동부. 그를 기다리는 운명은 과연……
■ 메인 캐릭터 소개
주인공(CV: Akira Ishida)
봄부터 월광관 고등학교에 편입한 고등학교 2학년생. 어렸을 때 살았던 미나토구에 약 10년 만에 돌아오게 되었다. 갑자기 페르소나 능력을 각성해 특별과외활동부(S.E.E.S.)에 끌려들어 오게 된다. 처음 힘을 각성한 페르소나는 오르페우스. 하지만 그는 유일하게 여러 페르소나를 소지할 수 있는 특수 능력을 지녔다.
타케바 유카리(CV: Megumi Toyoguchi)
월광관 고등학교 2학년으로 주인공의 반 친구. 밝은 성격과 단정한 외모로 교내에서 인기가 많지만, 지기 싫어하고 차가운 일면도 있다. 페르소나 구사자로서 S.E.E.S.에 소속되어 있었으나 실전 경험은 없었다. 주인공과 함께 이형의 괴물에 맞서게 된 것을 계기로 전선에 서게 된다. 궁도부라 전투 시에는 활을 사용하며 전용 페르소나는 이오. 질풍 속성의 스킬과 회복 스킬이 특기이다.
이오리 준페이(CV: Kohsuke Toriumi)
주인공과 유카리의 반 친구. 주인공이 편입한 후 뒤늦게 페르소나 능력을 각성. 이와토다이 기숙사에 들어와 S.E.E.S.에 가입한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나며 무드 메이커적 존재이다. 하지만 때론 너무 까불어서 유카리가 차갑게 대할 때도 있다. 전투 시에는 대검을 사용하며 전용 페르소나는 헤르메스. 물리 공격 스킬 및 화염 속성 스킬을 사용한다.
■ 오리지널판에서 업그레이드된 주요 요소
보다 선명해진 그래픽
4K·60fps를 지원하는 최신 하드웨어에 맞춰 캐릭터의 2D 일러스트와 3D 모델, 배경 디자인, UI 등 모든 비주얼 요소가 아름답게 재탄생했다.
플레이 편의성이 향상된 시스템
조작성 향상과 인터페이스 업데이트부터 작은 부분에 이르기까지, 게임 전체를 조정하여 보다 유저 친화적인 게임 시스템을 구축했다.
추가 사이드 에피소드와 새로워진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사이드 에피소드와 캐릭터 간의 대화, 음성 수록 장면을 추가하여 오리지널판의 팬도 새로운 기분으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오프닝을 비롯한 작중 애니메이션도 모두 새롭게 제작하여 다양한 명장면이 더욱 선명한 연출로 부활한다.
※본문에 있는 게임 플레이 영상은 모두 개발 중인 일본어판 영상이다. 정식 발매 버전에서는 한국어 자막이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