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역대 최고 성능 파이어쿠다 540 PCIe 5세대 NVMe SSD 출시
- 차세대 SSD 기술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씨게이트 파이어쿠다(FireCuda) SSD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Holdings plc)는 28일 차세대 SSD 기술이 적용된 ‘파이어쿠다(FireCuda) 540’을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PCIe 5세대 NVMe SSD로 씨게이트의 PC 스토리지 제품군에서 최고의 속도와 내구성을 갖춘 제품이다.
씨게이트 제품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의 M.2 2280 SSD인 파이어쿠다 540은 최대 10,000MB/s의 순차 읽기 속도와 최대 10,000MB/s의 순차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프로급 게이밍 및 빠른 콘텐츠 제작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성능을 구현하도록 설계된 이 드라이브는 4세대 M.2 NVMe 드라이브에 비해 최대 50%, SATA 기반 SSD에 비해서는 17배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최신 3D TLC NAND 기술과 씨게이트 인증 E26 컨트롤러가 탑재된 파이어쿠다 540은 최고 수준의 속도와 내구성으로 게임 및 콘텐츠 제작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제약을 줄인다. 이번 신제품은 모든 PCIe 5세대 마더보드와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호환되며 기존 PCIe 4세대와도 호환된다.
랜스 오하라(Lance Ohara) 씨게이트 제품 라인 관리 부사장은 “PCIe 5세대 기술의 성능을 요구하는 게이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요구에 발맞춰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게임 및 콘텐츠 제작 커뮤니티에 가장 빠르고 뛰어난 기술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파이어쿠다 540은 최대 2TB의 용량으로 제공되며 과부하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180만 시간의 평균 무고장 시간(MTBF)과 최대 2000TB의 총 쓰기 바이트 수(TBW)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게이머는 5년 동안 매일 최대 1TB의 드라이브 용량을 쓰고 지울 수 있다.
이번 드라이브는 향상된 PC 게이밍 경험을 위해 다이렉트 스토리지(DirectStorage) 펌웨어로 최적화되었고 씨게이트의 3년 데이터 복구 서비스(Rescue Data Recovery Services) 2와 5년 제한 보증이 포함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 콘텐츠 제작자, PC 빌더가 드라이브의 성능과 상태를 쉽게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씨게이트의 씨툴즈(SeaTools) 5.0도 함께 제공된다.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40은 1TB와 2TB로 제공되며, 소비자 권장가는 각각 299,000원, 499,000원이다. 두 용량 모두 씨게이트 공식 총판을 통해 지금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