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23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마이크로닉스, ‘키보드’ 부문 수상

2024-06-28     이백현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반년간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와 제품은 물론, 앞으로의 PC‧IT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3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331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2023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에서 ‘키보드’ 부문은 마이크로닉스가 수상했다.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위즈맥스 W101P

‘위즈맥스(WIZMAX) W101P’는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컬러에 광축 스위치로 완전방수를 구현한 게이밍 키보드다. 화려함을 강조한 타 게이밍 기어와 달리 차분하고 단순한 요소로 차별화를 꾀했으며, 키보드 백라이트도 화이트 색상으로 꾸며 이를 부각시켰다. 스위치는 스위치 중심축이 센서의 광신호를 끊어 입력하는 구조인 지시안 4세대 광축 스위치를 적용, 빠른 반응성을 구현했다. 스위치 내부에는 타건감을 구현하기 위한 장치가 내장되어 기계식 키보드의 감각을 낸다. 1억회 스위치 수명을 가지고 있지만,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스위치 교환이 이뤄질 수 있는 구조를 통해 개인이 쉽게 제품을 유지보수하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