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디너를 위한 게이밍 기어? Razer Battlegrounds Edition(레이저 배틀그라운드 에디션) 게이밍 기어 3종

2023-07-25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PUBG: Battlegrounds(이하: 배틀그라운드)’는 100명의 플레이어 중 단 1명만 살아남는다는 콘셉트로 얼리 액세스 단계부터 큰 화제를 모은 배틀로얄 게임이다. 낙하산을 통해 지상에 착지한 플레이어에게 주어진 무기는 단 하나도 없다. 직접 광활한 맵을 돌아다니면서 아이템을 파밍해야 하며, 게임 공간을 시간에 따라 제한하는 자기장을 피해 최후의 승자가 되는 것이 목표다. 배틀그라운드는 꾸준한 업데이트와 무료화 등 다양한 시도로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기사가 작성되는 시점을 기준으로도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4위를 기록했을 정도다. 총상금 200만 달러 규모의 배틀그라운드 대회인 ‘PUBG 글로벌 시리즈 2’도 8월 10일부터 20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게이밍 라이프 스타일 기업 ‘Razer(레이저)’는 배틀그라운드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게이밍 기어 ‘Razer Battlegrounds Edition(이하: 배틀그라운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배틀그라운드 에디션은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제품으로 배틀그라운드에 최적화된 게이밍 기어 3종으로 구성된다.  

생존에 특화된 플래그쉽 무선 게이밍 마우스
Razer Viper V2 Pro Battlegrounds Edition

‘Razer Viper V2 Pro Battlegrounds Edition(이하: 바이퍼 V2 프로 배틀그라운드 에디션)’은 배틀로얄 장르에 최적화된 무선 게이밍 마우스다.
우선, 레이저의 대칭형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에 속하는 바이퍼의 특징이 고스란히 적용된 점이 눈길을 끈다. 그러면서도 동시에 배틀그라운드 테마를 제대로 담았다. 게임의 로고는 물론 키 컬러인 옐로와 블랙이 적절히 조합되어 신선한 느낌이다.
게임
특히, 게임 로고를 실버 컬러로 적용해 로고가 강조되는 느낌을 준다.
마우스
마우스 버튼부에는 낙하산을 타고 낙하하는 게임 캐릭터와 맵이 그려져 있다.
무게는
무게는 실측 기준 60g에 불과하다. 기존 무선 모델인 ‘바이퍼 얼티메이트’보다도 약 27% 경량화된 무게를 구현함에 따라 장시간 게임 플레이로 인한 부담을 최소화한다. 또한, 빠른 무빙에도 적합해 배틀그라운드에서 더욱 오래 생존할 수 있다.
클로
클로 그립과 핑거 그립과의 궁합이 뛰어났다. 팜 그립도 크게 불편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이는 손 크기에 따라 개인차가 클 것이라 생각된다.
‘레이저
치열한 교전 중 원치 않는 ‘더블 클릭 현상’이 발생하면 매우 치명적이다. 반면, 바이퍼 V2 프로 배틀그라운드 에디션의 경우 빛으로 작동하는 ‘레이저 옵티컬 스위치 3세대’를 적용해 더블 클릭 현상으로부터 자유롭다. 게다가 최대 9,000만회 클릭이 가능할 정도로 긴 수명을 자랑하는 점도 특징이다.
마우스
마우스 하단에도 배틀그라운드를 테마로 제작한 제품답게 배틀그라운드 로고가 위치한다. 또한, 30,000DPI 99.8% 해상도 정확도를 자랑하는 ‘레이저 포커스 프로 30K 옵티컬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 이를 통해 더욱 정교한 에임이 가능하다. 바이퍼 V2 프로 배틀그라운드 에디션의 가격은 249,000원이다.  

‘배그 감성’으로 만나는 헌츠맨 V2
Razer Huntsman V2 Linear US Battlegrounds Edition

‘Razer Huntsman V2 Linear US Battlegrounds Edition(이하: 헌츠맨 V2 배틀그라운드 에디션)’은 레이저의 대표적인 하이엔드 게이밍 키보드(헌츠맨 V2)를 베이스로 제작된 제품이다.
키캡
풀 배열로 출시된 이 키보드에도 배틀그라운드 감성이 듬뿍 더해졌다. 크기가 큰 키보드의 특성상 테마가 더욱 잘 담긴 느낌이며, 키캡 색상의 배열도 옐로와 블랙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미디어키와
미디어키와 디지털 다이얼을 갖춘 점에도 주목하자. 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 중 바탕화면으로 돌아가지 않고도 미디어를 제어할 수 있고 볼륨이나 밝기 역시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재미있는 점은 디지털 다이얼을 통해 배틀그라운드에서 사용되는 근접 무기 ‘후라이팬’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것이다.
팜레스트는
팜레스트는 자석 방식으로 키보드 본체와 쉽게 달라붙는다.
팜레스트의
키보드
팜레스트의 디자인도 결코 평범하지 않다. 키보드 본체와 이어지는 디자인을 적용해 게임의 맵이 더욱 확장되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스위치는
스위치는 레이저 제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광학 스위치가 적용됐다. ‘레이저 옵티컬 스위치 2세대 리니어’를 품었는데, 빛으로 작동하는 스위치의 특성 덕분에 입력 수명이 1억회에 달할 정도로 높다. 특히, 개별적인 스위치마다 사운드 댐퍼가 더해져 야간에도 배틀그라운드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가장 큰 특징은 초고속 입력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게이밍 키보드는 1,000Hz를 지원한다. 이는 키보드가 1초에 1,000번 키 입력 스캔을 수행한다는 뜻이다. 반면, 헌츠맨 V2 배틀그라운드 에디션은 최대 8,000Hz를 지원해 1초에 8,000번 키 입력 스캔을 수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게이밍 키 스위치 최적화 기능도 품어 디바운스 없이 바로 키를 입력할 수도 있다. 헌츠맨 V2 배틀그라운드 에디션의 가격은 329,000원이다.  

‘사플’에 최적화된 경량 무선 게이밍 헤드셋
Razer Barracuda X Plus Battlegrounds Edition

배틀그라운드에서 더 오래 생존하려면 ‘사운드 플레이(소리를 통해 적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Razer Barracuda X Plus Battlegrounds Edition(이하: 바라쿠다 X 플러스 배틀그라운드 에디션)’도 사운드 플레이에 적합하다.
특히, 장시간 플레이에도 불편함을 최소화한 점이 핵심이다. 우선, 실측 무게는 270g에 불과했다. 300g 이하의 가벼운 무게를 구현한 만큼 머리에 가해지는 무게감이 적다.
이어컵
이어컵 외부 하우징에는 배틀그라운드의 맵이 위치해 더욱 배틀그라운드 게임에 특화된 느낌을 준다.
헤드밴드에는
헤드밴드에는 낙하산을 타고 있는 게임 캐릭터와 보급 물자가 세겨져 있어 소소한 재미를 더한다.
메모리폼 이어 쿠션도 품질이 뛰어났다. 굉장히 부드러워 귀에 닿는 느낌이 좋았고 복원력과 통기성 역시 수준급이다. 게다가, 드라이버 그릴 쪽에 배틀그라운드의 슬로건을 기재한 점도 인상적이다.
마이크에는 윈드 쉴드가 기본 장착되어 있다. 따라서 게임 중 노이즈를 최소화한 상태로 팀원들과 쾌적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 탈부착을 지원하기 때문에 아웃도어 헤드폰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웃도어에서도 사용하려면 모바일 기기와의 연결성이 핵심이다. 우선 바라쿠다 X 플러스 배틀그라운드 에디션에는 3.5mm 오디오 단자가 있어 닌텐도 스위치나 UMPC 게임기 등과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블루투스
또한, 블루투스 5.2를 지원하기 때문에 태블릿 PC와 무선으로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고로 블루투스와 2.4GHz를 동시에 연결할 경우 게임 플레이 중 스마트폰으로 걸려 온 전화를 놓치지 않을 수 있다.
게임 플레이에서는 어떨까? 게임 내의 훈련장에서 사용해보니 방향감 구현이 탁월했다. 총이 어디서 발사되는지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고 저음역대를 생생하게 구현하는 만큼 슈팅 게임에 최적화된 모습이다. 헌츠맨 V2 배틀그라운드 에디션의 가격은 209,000원이다.  

독점 인-게임 아이템 코드가 제공된다

이번
이번 배틀그라운드 에디션의 특징 중 하나는 게이밍 기어에 독점 인-게임 아이템 코드가 제공된다는 것이다.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에 아이템 코드가 동봉된다. 동봉된 코드는 PUBG 계정을 연동한 뒤 상점에서 코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간제 아이템이 아닌 한번 등록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어 소장 가치가 높다.
키보드(겉옷), 마우스(모자), 헤드셋(바지 및 신발)에 각기 다른 코드가 동봉되며 이를 전부 입력하면 레이저 풀 세트를 완성할 수 있다.
앞서 소개한 제품들은 하나의 세트로도 판매된다. 세트로 구매하면 게이밍 기어 풀 세트와 인-게임 아이템 풀 세트를 한 번에 구성할 수 있다. 가격은 749,000원이다.
배틀그라운드 에디션만으로 배틀그라운드를 즐겨보면 어떨까? 우선 키보드를 8,000Hz에 게이밍 스위치 최적화 모드로 사용해보니 캐릭터 조작이 매우 즉각적이었다. 마우스는 무선이면서도 매우 가벼워 쾌적한 무빙이 보장되면서도 세밀한 움직임을 잘 포착해 멀리 떨어진 적을 겨냥할 때도 유용했다. 마지막으로 헤드셋은 뛰어난 방향감 구현과 쾌적한 착용감 덕분에 장시간 플레이에 최적화된 모습이다. 전반적으로 배틀그라운드라는 테마를 잘 담아낸 제품들이며, 전용 아이템을 제공함에 따라 소장 가치까지 상당하다고 평할 수 있다. 또한,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기에 최적인 제품들로 구성된 점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