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블루투스 유무선 무접점 키보드 ‘KN30BT’ 출시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에서 ABKO KN30BT 블루투스 유무선 무접점 키보드(이하 KN30BT)의 출시 소식을 전했다.
1일 앱코는 무접점 키보드의 가격 인하를 밝히며 최대 16% 하향 조정된 가격을 공지하였다. 이번 가격 조정은 소비자들의 무접점 키보드 진입장벽을 낮춤과 동시에 시장 점유율을 높여 여타 브랜드들과의 격차를 벌리기 위한 전략이다. 새로 출시한 KN30BT 역시 인하된 가격과 비슷한 수준으로 소비자가가 책정된 것을 알 수 있다.
KN30BT는 블루투스 5.0 기능을 더해 무선으로 최대 10m 거리까지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3대의 기기를 동시에 페어링할 수 있어 스마트한 오피스 구성이 가능하다. 컬러는 아이보리 투톤 컬러로 어떠한 데스크에도 무난하게 어울린다.
키압은 45g으로 적절한 입력시간과 구분감을 느낄 수 있어 특유의 보글거리는 타건감을 자랑한다. 무접점 키보드에 적용되는 무접점 스위치는 다른 기계식 스위치와 달리 일정한 수준만큼 키가 눌리면 회로가 전압 차이를 감지하여 키의 입력을 인식하는 구조로 물리적인 입력 없이 신호를 전달하며 반영구적인 수명과 낮은 불량률을 자랑한다.
여기에 보다 완벽한 키보드를 위해 모든 키에 대한 무한 동시 입력 가능,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스텝스컬쳐2 등 최고의 무접점 키보드를 위한 최상의 성능을 모두 기본 사양으로 지니고 있다.
앱코 관계자는 "유무선 무접점 키보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무접점 키보드를 경험하고 더 나은 데스크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숫자키가 포함되어 일반 사무 업무에 적합한 KN30BT는 가격비교 사이트 기준 온라인 최저가 159,000원에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