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데드 리뎀션 & 언데드 나이트메어’, 닌텐도 스위치 및 PS4 버전 8월 17일 출시

2023-08-11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레드 데드 리뎀션’과 획기적인 좀비 호러 후속작 ‘언데드 나이트메어’가 닌텐도 스위치와 플레이스테이션 4로 출시된다. 더블 일레븐 스튜디오(Double Eleven Studios)가 개발한 이번 컨버전은 스위치와 PS4 버전으로 신규 플레이어와 기존 팬들이 현대 콘솔에서 이 두 클래식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PS5 하위 호환도 가능하다.

170개가 넘는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하며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게임인 레드 데드 리뎀션에서는 전 범죄자였던 존 마스턴이 미국 서부와 멕시코의 광활한 대지를 여행하며 자신의 가족을 구하고 악명 높은 반 더 린드 갱단의 생존 멤버를 추적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2018년 블록버스터 ‘레드 데드 리뎀션 2’에서 펼쳐지는 마무리된 명예와 충성의 대담한 이야기 이후에 시작되는 사건들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다. 마스턴이 자신의 과거 친구이자 범죄자인 빌 윌리엄슨, 하비에르 에스쿠엘라, 그리고 갱단의 전 두목인 더치 반 더 린드를 추적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와 PS4 버전에는 ‘언데드 나이트메어’라는 영적인 스토리 확장팩이 포함된다. 마스턴과 함께 초자연적인 서부 설정에서 끊임없는 좀비들과 싸우며 생존을 위한 여정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존 싱글 플레이 외에도 새로운 버전은 한국어, 중국어(간체 및 번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스페인어(라틴 아메리카)를 지원한다.

‘레드 데드 리뎀션’과 ‘언데드 나이트메어’는 닌텐도 스위치 eShop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각각 49.99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며, 10월 13일에는 실물 상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닌텐도 eShop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레드 데드 리뎀션을 위시리스트에 추가하면 출시될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