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아트, 올인원 6세대 로봇 청소기 'T-R1W' 론칭
2024-08-31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모닝아트(대표: 장석원)가 신제품 텔로 로봇 청소기 'T-R1W'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국내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텔로 로봇 청소기 T-R1W는 3년여의 연구 개발로 기존 로봇 청소기보다 가성비가 뛰어나고, 먼지 진공 청소뿐 아니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진행한다. 또 실시간으로 걸레가 세척돼 더 깨끗하고 위생적인 청소가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동시 청소로 청소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도 있다.
모닝아트는 신제품이 일반 물걸레 청소기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진공 흡입 기능이 있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예상하며, 2in1 방식의 물탱크로 깨끗한 물과 청소 후 더러워진 물을 분리함으로써 더 위생적인 청소가 가능하고, 이를 위한 대용량 물탱크를 갖췄다는 것도 장점이다(깨끗한 물통 850ml, 오수통 800ml).
T-R1W는 제품 무게 3.4㎏으로 바닥을 누르면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하는 바닥 청소에 최적화된 로봇 청소기다. 최첨단 6세대 로봇답게 Vslam 스마트 매핑, 자이로스코프 센서, 낙하방지 센서, DToF 센서(자율주행 자동차, 드론 사용) 등을 탑재해 더 안전하고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다.
또 청소를 마치거나 청소 중에도 배터리 부족 시 충전대로 자동으로 돌아가 충전을 진행한다는 점은 장점 중 장점으로 꼽힌다.
텔로 로봇 청소기는 기존 방식의 물걸레 청소기와는 차별화한 방식으로 별도의 물걸레 장착 없이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2in1으로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청소 모드는 자동 청소, 영역 모드, 스팟 모드가 가능하고 스마트 앱과 리모컨을 사용해서 더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지능형 음성 안내 서비스로 즉각적으로 알림 및 오류에 대처가 가능하다.
장석원 모닝아트 대표는 "텔로 로봇 청소기는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