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작들이 몰려온다! AAA 게임을 위한 게이밍 헤드셋 살펴보기

2024-09-06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9월은 많은 게이머가 기다려 온 AAA 게임들이 출시되는 달이다. 9월 6일 스타필드를 시작으로 P의 거짓,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 페이데이 3 등이 출시되는 만큼 AAA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게이밍 기어에도 관심이 쏠린다. AAA 게임에 적합한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이 있겠지만, 그 중 게이밍 헤드셋을 빼놓을 수 없다. 가상 7.1 채널이 지원되는 게이밍 헤드셋과 함께라면 AAA 게임 속 세상에 더욱 쉽게 몰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사를 통해 AAA 게임에 적합한 게이밍 헤드셋을 살펴보자.  

AAA 게임에 적합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
HyperX Cloud III Wireless

이번 기획기사용으로 사용된 제품은 ‘HyperX(하이퍼엑스)’의 주력 무선 게이밍 헤드셋인 ‘Cloud Wireless’ 시리즈의 최신작인 ‘Cloud III Wireless(이하: 클라우드 3 무선)’이다. 클라우드 3 무선은 AAA 게임 플레이에 적합한 특성을 다수 갖췄다. 완충 기준 최대 120시간에 달하는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며, 성능 역시 AAA 게임 플레이에 부족함이 없다.
우선 구성품부터 살펴보자. 헤드셋 본체, 탈착식 마이크, USB Type-C to C 케이블, 2.4GHz 무선 동글, 매뉴얼 그리고 파우치가 제공된다. 파우치가 기본 제공되는 만큼 헤드셋을 휴대하는 것도 간편하다.
2.4GHz 무선 동글은 USB Type-C 방식이며, USB Type-C to A 어댑터와 결합되어 있다. 닌텐도 스위치(휴대모드)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USB Type-C로 연결하고 데스크톱에는 USB Type-A 단자를 사용하는 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헤드셋 하우징 측면은 게이밍 감성이 듬뿍 담겼다. 게이밍 기어에서 많이 사용되는 블랙과 레드 조합이 강렬한 인상을 준다. 특히, 알루미늄 하우징이 적용된 덕분에 내구성까지 챙긴 점이 주목할 만하다.
헤드셋 길이 조절은 약 4cm 범위의 폭 안에서 두상에 맞게 조절된다.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두상에 맞는 최적의 착용감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헤드밴드 상단에는 하이퍼엑스 로고가 음각으로 각인되어 포인트를 줬다. 또한, 머리와 헤드밴드가 닿는 곳은 반발력이 우수한 소재로 제작해 착용감에 공을 들였다.
헤드셋 유닛 왼쪽에는 마이크 탈착을 위한 3.5mm 단자, USB Type-C 단자, 전원 버튼, 그리고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있다. 오른쪽 유닛에는 볼륨 제어를 위한 볼륨 휠이 위치한다.
마이크는 유연한 재질을 택해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최적의 각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메쉬 필터와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된 덕에 주변의 잡음이나 파열음 등을 효과적으로 줄여준다.
무게는 실측 기준 332g으로 확인됐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 중 무겁지 않은 편에 속한다. 특히, 120시간의 긴 배터리 수명과 알루미늄 하우징이 적용됐다는 걸 감안하면 오히려 가벼운 편이다.
이어패드 재질은 인조가족 메모리폼을 택했다. 푹신한 재질을 택한 덕분에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큰 불편함이 없다. 또한, 이어패드 자체만으로도 차음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AAA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
클라우드 3 무선에는 53mm 크기의 다이나믹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가 적용됐다. 대형 드라이버가 적용된 덕분에 더욱 생생한 저음역대를 재생할 수 있다. 스펙 역시 우수하다. 왜곡률은 2% 미만으로 낮은 편이고 주파수 응답의 범위는 10Hz~21kHz다.
음악 감상용으로는 어떨까? 저음역대만 과하게 강조한 일부 게이밍 헤드셋과 달리 전반적인 사운드 밸런스에도 신경 쓴 제품임을 알 수 있었다. 저음역대가 약간 강조되긴 했지만, 보컬 영역대가 선명한 만큼 다용도로 활용할 게이밍 헤드셋으로도 부족함이 없다.  

뛰어난 호환성과 DTS Headphone:X 지원

클라우드
AAA 게임은 하나의 플랫폼으로만 나오는 것이 아닌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또한, 일부 게임은 ‘독점작’이라는 이름으로 특정 플랫폼에서만 즐길 수 있다. 클라우드 3 무선은 패키지에서부터 다양한 플랫폼과 호환되는 제품임을 보여준다. PC,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와 호환성을 갖춰 엑스박스를 제외하면 현존하는 게임 플랫폼과 대부분 호환되는 셈이다.
USB
우선 닌텐도 스위치에 연결해서 게임을 즐겨봤다. USB Type-C 동글을 갖춘 덕에 휴대 모드 상태에서도 클라우드 3 무선이 작동했다.
다음은
다음은 국내 정식 출시된 안드로이드 기반 게임기 ‘오딘 프로’로 테스트했다. 오딘 프로도 역시 USB Type-C 단자를 통해 클라우드 3 무선을 연결할 수 있었고 딜레이를 체감하기 어려울 정도로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플레이스테이션 5에서는 어떨까? 플레이스테이션 5 본체에서도 클라우드 3 무선이 정상 인식됐다. 특히, 3D 오디오 기능을 활성화하면 더욱 실감나는 입체 음향으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PC
PC 게임을 즐길 때도 USB Type-C to A 어댑터가 동봉된 덕분에 쉽게 연결할 수 있었으며,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이기에 사용법이 간편했다.
이외에도 전용 소프트웨어인 ‘NGENUITY’를 설치하면 DTS Headphone:X가 제공하는 탁월한 공간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마치며

하이퍼엑스가 새롭게 출시한 클라우드 3 무선은 다양한 게임 플랫폼과 호환 가능할 뿐만 아니라 120시간의 긴 배터리 수명, DTS Headphone:X 지원으로 AAA 게임에 적합한 특성을 갖췄다. PC 스피커의 게임 사운드가 아쉬웠던 이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