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렉트, 세계 최대 파워뱅크 제조사 ‘잭커리’와 총판 계약 체결
2024-09-11 이백현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지난 8월 23일 세계 1위 파워 뱅크 제조사 ‘Jackery Inc.’ (이하 잭커리)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2012년 설립된 잭커리는 혁신적인 휴대용 파워 뱅크와 친환경 실외 에너지 솔루션 공급업체다. 모든 곳에 그린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슬로건 하에, 2016년 세계 최초의 야외 휴대용 파워 뱅크를 출시하고, 2018년에는 세계 최초의 휴대용 태양광 패널을 개발했다.
현재 세계 30여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하는 등, 세계 휴대용 파워 뱅크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200곳 이상의 유력 매체 및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CES 2023 혁신상,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어워드 등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잭커리 제품은 미국의 역동적인 감성과 함께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휴대용 파워 뱅크 제품인 ‘솔라 제너레이터 시리즈’와 ‘태양광 패널’ 등을 통해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의 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캠핑, 낚시, 여행, 촬영, 야외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상황에서 손쉽게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차량 배터리 점프 기능을 비롯한 고급 기능은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글로벌 파워 뱅크 시장은 2023년 기준으로 약 5억 달러 수준이며, 향후 2028년까지 약 11억달러까지 성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파워 뱅크 시장도 캠핑 및 아웃도어 활동의 증가, 비상 전력에 대한 수요, 친환경 에너지 사용 확대, 전기차 운행 트렌드 등으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에 따라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잭커리의 제품이 보다 넓은 소비자층에 전달될 것으로 기대된다. 피씨디렉트는 1998년 창사 이래 25년 동안 CPU, HDD, 메인 보드, 그래픽 카드, 드론 등 다양한 PC ∙ IT 제품을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코스닥 상장 중견기업으로, 향후 다양한 에너지 솔루션을 제품 라인업에 추가하게 됐다.
잭커리 코리아의 지사장 Jason Xie는 “잭커리의 다양한 제품을 새로운 파트너 피씨디렉트와 함께 한국에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휴대용 파워뱅크는 캠핑 및 야외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 공급원이자 가정용 비상 전력으로 각광받고 있고, 태양광 패널로 충전할 수 있는 ‘솔라 제네레이터’는 야외에서도 지속적인 전기 에너지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피씨디렉트가 유통하는 잭커리의 제품은 9월 중 피씨디렉트 전용 스토어 ‘테라레이크’, SSG, 이베이, 그리고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제품 구매 및 문의는 피씨디렉트 고객센터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