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라이프스타일로 특화된 노트북 공개
2013-07-26 PC사랑
[PC사랑]에이수스코리아가 고객 상황에 맞춘 특화된 노트북을 통해 시장공략에 나선다.
에이수스는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요구하는 멀티미디어 유저 및 강력한 성능을 중시하는 게이머를 겨냥한 프리미엄 노트북 제품군인 N6 시리즈와 G5 시리즈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고려한 K5 시리즈의 인지도 제고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에이수스 K45DR과 K55DR은 보급형 노트북 시장에서 가성비를 자랑하는 모델로 합리성을 중시하는 비즈니스맨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AMD 2세대 A6-4400M APU와 AMD 라데온 그래픽 칩셋을 장착해 소비전력은 크게 줄이고 그래픽 성능은 대폭 강화했다.
에이수스 K45DR과 K55DR은 기존 대비 배터리 사용 연한을 최대 3배 늘린 슈퍼 배터리 테크놀로지, 효과적인 저소음 저발열 환경을 구현한 아이스쿨 테크놀로지, 대기 모드에서 작동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이 2초에 불과한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 II, 열손가락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터치 패드 등 첨단 기능들이 대거 탑재됐다.
에이수스의 엔터테인먼트 노트북인 N6 시리즈(N46, N56, N76)는 HD영화 등 고용량 엔터테인먼트를 적극적으로 즐기고 싶은 유저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N6시리즈에는 ASUS와 B&O가 공동 개발한 소닉마스터 프리미엄 오디오를 탑재되어 있어 영화, 게임 등 고용량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이용할 때 최고의 사운드를 구현해준다.
이와 함께 이 제품에는 인텔 3세대 코어 프로세서, 최대 HD 1080p의 와이드 뷰 스크린과 서브 우퍼가 들어 있어 고용량 엔터텐인먼트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상을 수상한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ASUS 디자인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에이수스 G5 시리즈 게이밍 노트북은 언제 어디서나 MMORPG 등 고 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노트북이다. 3세대 인텔 코어 i7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670M, 660M 그래픽 옵션, 새로운 17.3인치(G75VW) 및 15.6인치(G55VW) 등의 화려한 사양을 통해 유저들이 게임을 빠르고 생생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에이수스 G5 시리즈는 스마트한 듀얼 터미널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효과적인 쿨링 기능도 제공한다. 이 시스템 디자인은 후면부로 열을 배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사용자와 열이 발생하는 거리가 비교적 멀다. G55VW는 열효율을 높일 수 있는 팬을 한 쌍으로 사용하고 있고, G75VW는 열효율을 높일 수 있는 분리형 팬 필터를 마련해 CPU와 GPU를 위한 전용 팬들을 갖추고 있다.
한편 G55VW는 윈도우 PC에 차세대 인터페이스 썬더볼트 사용 가능 인증 제품으로 인텔의 인증을 받았으며, 7월부터 사용 가능하다.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bcw1@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