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8mm 초슬림’ 세계 최초 Wi-Fi 6 에어 공유기 Air R5 출시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전 세계 Wi-Fi 제품 시장 점유율 1위 글로벌 기업 티피링크(TP-Link)가 세계 최초의 8mm 초 슬림 두께를 자랑하는 AX3000 듀얼밴드 Wi-Fi 6 에어 공유기 ‘Archer Air R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rcher Air R5는 세로 210mm, 가로 148mm의 컴팩트한 크기와 함께 두께 8mm의 초슬림 디자인을 갖춰 스마트폰만큼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에어 공유기이다. 전면의 LED 및 WPS 2-in-1 버튼과 하단의 C타입 전원 포트를 갖췄으며 깔끔한 흰색 커버와 우아한 외관은 모던 홈 인테리어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3M 접착제와 2개의 브라켓 부속품이 제공돼 쉽게 에어 공유기를 벽에 붙이거나 장착할 수 있다.
Archer Air R5는 차세대 Wi-Fi 6 기가비트 네트워크와 더불어 5GHz에서 2402Mbps와 2.4GHz 대역에서 574Mbps의 속도로 보다 부드러운 스트리밍과 빠른 다운로드를 보장한다. 특히 160MHz 대역폭 및 1024-QAM 을 갖춰 최대 3Gbps의 진정한 기가비트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대기 시간을 기존 대비 최대 75% 단축해 즉각적인 반응속도가 필요한 고사양 게임과 고화질 화상 통화에서 적합하다. 또한 OFDMA(다수의 가입자가 동시에 통화할 수 있는 접속 기술) 및 MU-MIMO(다중 사용자 다중입출력기술)를 사용해 장치 용량이 최대 4배로 늘어나 더 많은 장치와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Archer Air R5에 내장된 스마트 안테나는 지능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장치의 위치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최적의 안테나 어레이로 전환하여 다세대 주택에서도 안정적인 신호를 보장한다.
Archer Air R5는 3팩 기준 방 4~6개 이상의 와이파이 영역을 제공하며, Air R5 장치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집 전체에 음영지역 없는 통합 홈 Mesh Wi-Fi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EasyMesh가 지원돼 다른 EasyMesh 호환 확장기를 추가해도 집 전체에 강력한 Mesh Wi-Fi를 구성할 수 있다.
티피링크만의 프리미엄 보안 서비스 ‘홈쉴드(HomeShield)’도 제공된다. 독일의 바이러스 백신 기술기업 아비라(AVIRA)와의 협업으로 서비스되는 홈쉴드는 데이터 유출과 악성 URL을 차단, 가족 구성원 프로필을 통한 콘텐츠 필터링 및 사용 시간 설정, 데이터 요구가 많은 장치의 우선순위 지정 및 DDoS와 포트 침입으로부터 연결된 모든 클라이언트를 보호하여 데이터와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또한 집 안에 IoT 기기를 식별하고 디바이스들이 네트워크에 연결되면 보안상태를 감시하고 허가되지 않는 액세스를 차단하여 보다 안전하게 스마트 홈을 구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 VPN 서버 기능을 이용하면 원격 데스크톱, NAS, 프린터 등의 외부 장치가 VPN 서버에 액세스할 수 있어 VPN과 일반 인터넷 연결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또한 티피링크 테더(Tether) 앱을 이용해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서 몇 분 만에 공유기를 설치하고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인 AX3000 듀얼밴드 Wi-Fi 6 에어 공유기 Archer Air R5는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1팩, 3팩으로 구성,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