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사무실은 혼자 사용하기보다 많은 이들이 함께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쾌적한 근무 환경을 위해 갖춰야 할 사무실 에티켓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로는 타건 소음이 있다. 예를 들어 소리가 큰 청축 스위치가 탑재된 키보드를 사용할 경우 타건하는 사람에게는 즐거운 타건음이지만, 반대로 듣는 이들에게는 무척 거슬리는 소음으로 받아들여질 것이다.
조용한 사무실 환경을 위한 저소음 키보드를 선택하면 사무실 에티켓을 지킬 수 있다. 기사를 통해 사무실에 적합한 저소음 키보드 5종을 살펴보자.
모든 스위치에 사운드 댐퍼 적용?
Razer Pro Type Ultra KR
‘Razer Pro Type Ultra KR(레이저 프로 타입 울트라)’는 게이밍 기어 분야를 선도하는 레이저가 출시한 사무용 기계식 키보드다. ‘레이저 프로’라는 게이밍과는 별도의 라인업으로 출시됐으며, 해당 라인업에서는 장패드, 마우스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업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숫자 키가 포함된 104키 구성으로 출시된 이 키보드에는 화이트 LED가 탑재됐다. 어두운 환경에서 근무하더라도 은은한 화이트 LED 덕분에 쾌적하게 타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펑션 키 조합으로 업무에 중요한 이메일, 계산기 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2단 높낮이 조절이 아닌 3단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더욱 다양한 각도로 타건할 수 있고 쿠션감이 좋은 팜레스트를 제공해 손목 피로를 최소화한다. 2.4GHz 무선, 블루투스, 유선 연결을 모두 지원해 다양한 오피스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모든 스위치에 사운드 댐퍼가 적용된 ‘레이저 옐로우 무소음 스위치’를 품어 사무실 환경에서 눈치 보지 않고 타이핑할 수 있다.
가격은 219,000원이다.
깔끔한 디자인의 무선 기계식 키보드
웨이코스 씽크웨이 토체프 V2 유무선 기계식(저소음 적축)
웨이코스의 자체 브랜드인 씽크웨이는 다양한 IT 관련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기계식 키보드 라인업의 인지도가 높다.
‘웨이코스 씽크웨이 토체프 V2 유무선 기계식 네온화이트’는 씽크웨이의 대표적인 기계식 키보드 라인업 중 하나로 깔끔한 디자인에 미니멀한 키캡 각인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네온 화이트, 앤티크 핑크, 사파이어 블루 등 다채로운 색상으로 출시되어 선택지가 넓으며, 데스크테리어용으로도 적합하다.
연결성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블루투스와 2.4GHz 연결이 가능하고 유선 연결도 지원된다. 또한, 기기 간 빠른 연결 전환이 가능한 만큼 스마트 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이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이외에도 체리 저소음 적축 스위치 모델을 선택할 수 있고 내부에 적용된 흡음재 덕분에 타건 소음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가격은 225,000원이다.
기계식 스위치의 강자가 직접 만든 키보드
CHERRY MX BOARD 3.0S(저소음 적축)
‘CHERRY MX BOARD 3.0S’는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의 대명사인 ‘체리’가 직접 출시한 기계식 키보드다. 체리의 키보드답게 체리 스위치가 적용됐으며, 저소음 적축을 포함한 다양한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 사무용으로는 소음이 작은 저소음 적축을 추천한다.
이 키보드는 깔끔한 디자인과 알루미늄 바디를 특징으로 하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키보드의 설정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분리형 케이블이 분리형 케이블이 적용됐다. 따라서 키보드를 더욱 쉽게 휴대 또는 보관할 수 있다.
일반적인 키보드보다 콤팩트한 배열을 갖춘 덕에 타건 중 손의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여기에 익숙해지면 더욱 빠른 타건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무보강 구조가 적용됐다. 금속판이 없어 타이핑 충격이 부드럽게 흡수되어 장시간 타건 시 손의 피로가 크게 감소한다.
가격은 139,000원이다.
블루투스로 즐기는 도각거림
앱코 KN30BT 블루투스 유무선 무접점
‘앱코 KN30BT 블루투스 유무선 무접점’은 레트로 감성이 강조된 블루투스 키보드다. 전반적으로 아이보리 컬러를 적용하면서도 키캡을 투톤으로 배치해 단조로운 느낌이 적으며, 미디어 제어 등 을 위한 펑션 키 4개를 더해 편의성까지 우수하다.
키 스트로크(민감도)를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총 3단계로 키 스트로크를 설정할 수 있어 취향에 맞게 타건할 수 있을 것이다.
배터리는 3,000mAh를 품었고 이를 통해 블루투스 연결 기준 최대 80시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적용된 스위치는 정전용량 무접점 스위치다. 물리적인 접점이나 마찰이 없기 때문에 더욱 긴 수명을 기대할 수 있다. 가볍게 눌리면서도 도각거리는 키감을 제공하며, 타건음 역시 크지 않아 이색적인 키감의 사무용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159,000원이다.
가성비로 만나는 무선 키마 세트
마이크로닉스 MANIC KM630W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마이크로닉스 MANIC KM630W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우수한 가성비가 돋보이는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출시된 이 제품에는 멤브레인 키보드가 동봉된다. 조용한 멤브레인 스위치가 적용된 키보드답게 가볍고 부드러운 멤브레인 특유의 키감을 느낄 수 있으며, 동봉된 키스킨으로 이물질의 유입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키보드 뒷면에 총 4개의 배수홀을 더해 물, 커피, 음료 등을 흘릴 경우 자연스럽게 배출된다.
전력을 적게 소모하는 점에도 주목하자. AAA 배터리 하나만으로 작동하는데 최대 10개월 연속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전력 소모를 최소화했다.
함께 세트로 제공되는 마우스는 마우스 특유의 찰칵거리는 소음을 무소음 수준으로 최소화한 제품이다. 따라서 사무실은 물론 도서실 등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가격은 24,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