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속도감의 로봇 FPS ‘로보퀘스트’ 정식 버전 출시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개발사 라이즈업 스튜디오와 퍼블리셔 스타브리즈 엔터테인먼트는 8일 인기 로봇 FPS 로그라이트 ‘로보퀘스트’의 정식 버전이 PC 게임 플랫폼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지포스나우 및 엑스박스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로보퀘스트는 3년의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94% 긍정적인 반응에서 최근 스팀에서 98% 압도적 긍정 평점까지 끌어올리며 정식 출시에 많은 관심을 모아왔다. 또한,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플레이가 지원되며 출시와 함께 할인 이벤트는 물론 플레이어들이 직접 게임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데모도 스팀에서 제공된다.
로보퀘스트는 로그라이트 메커니즘이 적용된 초고속 FPS로, 싱글플레이 또는 2인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며, 플레이어는 ‘브로봇’과 팀을 이루어 함께 적을 쓰러뜨릴 수 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수제 무기와 고유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찾아내야만 게임 내내 강력한 수호자로 남을 수 있으며. 협곡, 에너지 공장, 공상 과학 도시에서 강력한 기술을 잠금 해제하거나 캐릭터와 플레이 스타일을 커스터마이즈하고 기지를 업그레이드하여 영구 업그레이드를 잠금 해제할 수 있다.
로보퀘스트 정식 버전 특징:
매끄러운 컨트롤 및 세련된 게임 느낌.
클래스 - 고유 한 능력과 업그레이드, 슬래시 업, 대시 인, 로켓팅, 스텔스 인, 드론 업 등을 갖춘 최대 6 개의 다른 클래스.
다양한 무기고 - 일반 소총과 저격수부터 석궁, 볼터, 건틀릿 등 70가지가 넘는 독특한 무기.
난이도 - FPS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난이도.
게임 플레이 전문화 - 실행 중 업그레이드를 통해 플레이 스타일을 더욱 커스터마이징하고 독특하고 강력한 조합을 찾을 수 있다.
성가신 이블봇 - 해체해야 할 70 종류 이상의 적과 길을 지키는 10 명의 큰 보스
퀘스트 및 비밀 - 레벨을 탐색하고 친근한 로봇과 숨겨진 비밀을 찾아 새로운 이동 기능 및 기타 고유 한 업그레이드를 잠금 해제하여 실행 목표 다양화 가능.
베이스 캠프 - 베이스 캠프를 업그레이드하고 영구 보상을 잠금 해제하여 각 실행에서 게임을 더 발전시킬 수 있다.
레벨 - 15개 이상의 다양한 레벨, 각각 전용 뱅거 트랙과 비주얼, 그리고 독특한 트위스트가 포함된 레벨.
만화 스타일의 시네마틱 - 게임 플레이에 방해가되지 않지만 게임 진행과 스토리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화려하고 즐거운 시네마틱.
데이터 로그 - 레벨을 샅샅이 뒤져 로보퀘스트 세계에 대한 지식 탐구.
도전 과제 - 70개 이상의 도전 과제,
적 및 무기 카드 수집 - 적을 처치하고 적과 무기 카드를 수집하여 게임 내 박물관 완성 가능.
뱅어 사운드 트랙 - 음악 작곡가 Noisecream의 열정과 헌신으로 제작된 완벽한 뱅어 사운드 트랙.
로보퀘스트는 정식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게임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로드맵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는 2024년 초로 잠정 계획되어 있으며 출시 이후의 플레이어 피드백과 데이터에 따라 주요 밸런스 개선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개발팀은 계속해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수렴, 반영하여 얼리 액세스때 요청되었지만 아직 추가되지 않은 ‘뛰는 도중 저장’과 같은 기능들도 해결할 것이라 밝혔다.
게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로보퀘스트 공식 홈페이지 혹은 디스코드, 트위터, 인스타그램, 틱톡 등의 로보퀘스트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