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마우스 골라보기] FPS 장르 게임 특화 게이밍 마우스, 커세어 M75 AIR Wireless

2024-12-04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PC로 작업을 하거나 게임을 할 때 꼭 필요한 입력장치가 키보드와 마우스다. 특히 마우스는 항상 손에 쥐고 조작하기 때문에 조작감을 위한 성능과 그립감을 위한 디자인과 무게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그만큼 마우스는 키보드보다 호불호가 큰 제품이고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도 쉽지 않다. 그래서 smartPC사랑에서 다양한 취향에 적합한 독특한 마우스를 매달 소개할까 한다.

처음으로 소개할 제품은 커세어에서 출시한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인 ‘M75 AIR Wireless(이하 커세어 M75 에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다. 커세어 M75 에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무게에 대한 부담이 없어 빠른 조작이 가능해 보다 민첩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마우스의 주요 기능만 필요한 FPS 장르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마우스다.

   

초경량 대칭형 디자인

마우스를 고를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오른손잡이 전용인지 왼손잡이 전용인지다. 대부분 마우스는 오른손잡이 전용 디자인으로 되어 있지만, 특정 제품은 왼손잡이 전용으로 디자인되어 있기도 하다. 하지만 좌우 디자인이 똑같은 대칭형 디자인이라면 오른손이든 왼손이든 어느 손으로 잡아도 똑같은 그립감을 제공한다. 커세어 M75 에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대칭형 디자인이기 때문에 어느 손으로 잡아도 문제없다.

커세어 M75 에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기초 설계 단계부터 세심하게 디자인된 제품이기도 하다. 커세어 측에 따르면 꼼꼼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거쳐 외형, 그립 및 버튼 위치까지 최적의 디자인으로 구체화할 때까지 디자인 작업을 반복하여 완성했다고 한다.

가장 큰 특징은 매우 가벼운 무게다. 커세어 M75 에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무게는 60g으로 매우 가볍다. 이 정도로 가벼운 마우스는 크기가 상당히 작은 편인데, 커세어 M75 에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키보드의 F7 길이(128mm)로 손이 큰 게이머라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다.

 
 
 
   

FPS 장르 게임 최적화

커세어 M75 에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무게가 매우 가벼운 만큼 무게에 대한 부담이 없어 마우스를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다. 또한, 빠르고 경쟁적인 FPS 장르 게임 플레이에 꼭 필요한 기능 외에는 모두 제거했다.

가벼운 무게 덕분에 가볍게 한번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이동과 조준을 바로 할 수 있어 상대방이 알아차리지 못할 정도로 빠른 공격이 가능하다. 바닥에는 마찰을 최소화한 100% PTFE 마우스 피트를 탑재해 마우스 스윕과 조작 시 막힘없는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한다.

여기에 초고정밀 컨트롤이 가능한 26,000 DPI의 커세어 마크맨 옵티컬 센서(CORSAIR MARKSMAN 26,000 DPI optical sensor)는 거의 감지할 수 없을 정도의 움직임과 미세한 조정도 완벽하게 추적한다. 여기에 650 IPS 트래킹, 최대 50G 가속 기능을 갖춰 재빠은 마우스 움직임이 가능하다.

커세어 M75 에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적용된 뛰어난 기술은 손에서 화면으로 순식간에 움직임을 전달한다. 제로-딜레이를 실현한 커세어 퀵스트라이크(CORSAIR QUICKSTRIKE) 버튼과 왼쪽 및 오른쪽 클릭 버튼에 적용된 광학 스위치는 아주 빠른 반응 속도로 입력을 전달받아 슬립 스트림 와이어리스 혹은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지연 없이 빠르게 전송한다. 스위치는 옵티컬(광) 스위치로, 더블 클릭 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1억회 클릭이 보장된다.

 
 
 
   

다양한 연결 지원

최근 출시되는 마우스는 2.4GHz USB 수신기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 유선 연결 등을 모두 지원한다. 커세어 M75 에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도 이러한 세 가지 연결 방식으로 모두 갖췄다. 2.4GHz USB 수신기 연결은 SLIPSTREAM WIRELESS 기술이 적용되어 1ms 미만의 지연 없는 연결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4.2 + LE도 지원해 USB 수신기를 연결하지 않아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는 내장형인데 충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USB 케이블을 연결한 유선 방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각 모드는 밑면에 있는 전원 버튼 및 블루투스/2.4GHz 전환 버튼으로 변경 가능하다. 충전 케이블은 USB Type-A to C 방식이며, 커세어 M75 에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있는 단자는 USB Type-C이기 때문에 어떤 방향으로든 연결 가능하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2.4GHz USB 수신기 연결 방식으로는 최대 34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연결 방식으로는 최대 100시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단 75분 이내에 완전히 재충전할 수 있다.

 
 
 
 
   

어떤 사람에게 추천?

커세어 M75 에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세 가지로 표현하자면 초경량 무게 FPS 특화 대칭형 디자인이다. 커세어 역사상 가장 가벼운 게이밍 마우스이기도 한 만큼 매우 가벼워 빠른 조작이 가능하다. 그만큼 FPS 장르 게임에서의 승리가 간절한 게이머라면 커세어 M75 에어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추천한다.

 
   

제원

무선 연결 : 2.4GHz SLIPSTREAM, 블루투스 4.2 + LE
유선 연결 : USB 2.0 Type-A
센서 : CORSAIR MARKSMAN
센서 유형 : 광학
센서 해상도 : 100~26,000 DPI
최대 속도 : 650 IPS
최대 가속 : 50G
스위치 : 옵티컬 스위치
스위치 수명 : 1억회
응답 속도 : 1000/2000Hz
케이블 길이 : 1.8m
배터리 : 내장 리튬 폴리머
배터리 용량 : 300mAh
사용 시간 : USB 모드 최대 34시간, 블루투스 모드 최대 100시간
온보드 프로필 : 1개
버튼 : 5개
크기 : 128x65x41.6mm
무게 : 60g
보증 : 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