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TV 혁신의 아이콘 ‘이스트라’, 2023 하반기 다나와·에누리 히트브랜드 대상 수상

2024-12-14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거실 TV가 스마트TV 아닌 집이 없을 정도로 스마트TV의 인기가 높다. 최근에 판매 중인 TV는 대부분 스마트TV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높은 가격으로 접근성이 안 좋았지만 요즘은 가격이 저렴해졌고, 그러면서도 기능은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매년 스마트TV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1등 브랜드는 ‘이스트라’다. 2019년 UHD 안드로이드TV를 국내 최초 출시하며 TV 시장에 이름을 알린 이후 중소기업 최초 1등급 스마트TV 출시, 국내최초 구글TV 출시, 최근에는 MT9617 칩셋을 탑재한 리얼 4K 120Hz 미니LED 출시, 100인치 구글TV 출시 등 중소기업TV 시장의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다.

거기에 더해 TV의 본질인 우수한 화질도 기본 사양으로 갖췄다. 일부 스마트TV는 반응 속도가 느려서 속이 터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스트라는 조작 편의성이 아주 우수하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지녔으니 최고의 가성비로 인기를 얻는 것이 당연지사. 덕분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TV 부문을 석권했다.

 

QLED의 미친 화질을 이렇게 착한 가격에?

이스트라 AU653QLED SMART THE PRIME

합리적인 가격에 4K UHD 해상도, QLED 극강 화질의 스마트TV를 가질 수 있다면? ‘이스트라 AU653QLED SMART THE PRIME’을 주목하자. 이스트라가 자신 있게 내세우는 65인치 QLED 주력 모델이다. 퀀텀닷 기술로 만들어 내는 10억개 이상의 정교한 색상으로 어떤 장면에서도 실사에 가까운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HDR도 최고의 기술인 돌비 비전을 적용해 강렬한 명암비와 화질을 책임진다.

최신 쿼드코어 칩셋을 탑재해 반응속도와 처리속도도 빠르다. 성능이 안 좋은 TV는 메뉴를 이동하는 것도 버벅거리고 답답한데 이스트라 AU653QLED는 아주 쾌적하다. 최신 인터페이스인 HDMI 2.1을 적용해 더욱 개선된 화질을 제공할 수 있고, MEMC(프레임보간 기술)를 적용해 장면별 프레임레이트를 증가시켜 부드러운 화면을 만든다.

소리 면에서도 dbx-tv를 탑재해 깊은 저음과 또렷한 고음, 박진감 넘치는 입체 음향을 만들어 내며 모든 콘텐츠에서 최상의 음질을 경험한다. 돌비 애트모스 서라운드 입체 음향도 사용할 수 있어서 지원하는 사운드바와 함께 쓰면 최고의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 사후 서비스도 걱정 끝이다. 어떤 조건도 없이 무조건으로 무상 2년, 유상 8년의 총 10년 AS 보증을 해준다. TV 업계 유일의 10년 AS 보증 덕분에 고장에 대한 걱정도 끝!

 

55인치 스마트TV의 빛과 소금,

이스트라 쿠카 UC55QLED SMART THE META

65인치가 넘는 너무 큰 TV는 부담스럽다면 55인치가 호불호 없이 적당하다. ‘이스트라 쿠카 UC55QLED SMART THE META’는 장소 구분을 덜 받는 55인치 크기에 퀀텀닷 기술을 적용한 QLED 4K 디스플레이를 탑재. 쨍하고 화사한 색감이 매력적인 스마트TV다.

국내 최초 구글TV를 지원해 안드로이드 스마트TV로서 최고의 완성도를 지녔다. 주요 OTT 서비스는 기본.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인식으로 편하게 검색, 컨트롤할 수 있고 구글플레이에서 호환 되는 앱을 설치하거나 크롬캐스트 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자연스러움이 남다르다. 어린이 보호를 위한 전용 키즈 모드도 제공한다.

독자적인 카멜레온 익스트림 2.0 화질 엔진과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를 모두 지원해 입체적인 화질, 음향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등에서 4K 최고화질을 재생할 때 주로 사용하는 AV1 코덱을 탑재해 버벅임 없는 고화질 영상 감상이 가능.

 

화질, 성능, FALD까지 스마트TV 끝판왕

이스트라 쿠카 UC752MLED SMART THE MAXIMUM

단 하나의 아쉬움도 없이 모든 면에서 최고의 스마트TV를 찾고 있다면 ‘이스트라 쿠카 UC752MLED SMART THE MAXIMUM’을 추천한다. IPS 기반 퀀텀닷 디스플레이와 3,000개 이상의 Mini LED를 조합한 최고 화질의 4K QLED 스마트TV다.

TV와 모니터 시장에서 최고급 제품에만 사용하는 Mini LED 기술로 최대 밝기 1500니트와 500개 이상의 로컬디밍 존을 구성. 화면에서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을 명확하게 구분해내는 극강의 명암비를 경험할 수 있다.

영상 감상뿐만 아니라 고주사율 게이밍 디스플레이로도 넘치는 성능을 지녔다. 4K 해상도에 AMD FreeSync Premium, HDMI 2.1 인터페이스, MEMC를 접목. 끊김 없는 120Hz 고주사율 재생이 가능. 최고의 사양에 걸맞게 내부 칩셋도 MT9617 고사양 칩셋을 사용했다. 덕분에 메뉴 조작의 쾌적함은 물론이고 과장 없는 리얼 120Hz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Ai 기반 화질 향상 기술로 새롭게 진화한 카멜레온 익스트림 3.0 화질 엔진과 차세대 오디오 튜닝 알고리즘(원더 오디오), 그리고 돌비 비전 IQ, 돌비 애트모스를 모두 탑재해 극장에 온 것 같은 몰입감을 전달한다. HDMI eARC 지원으로 사운드바를 리모컨으로 제어할 수 있는 것도 편리한 요소다. 안드로이드 OS에 최적화한 구글 TV를 사용. OTT 시청은 물론 구글의 AI가 나만의 관심 컨텐츠를 분석해 제안하므로 새로운 컨텐츠를 무한히 감상할 수 있다.

75인치 크기에 베젤이 거의 없는 인피니티 스크린을 적용. 화면 속으로 빨려 드는 압도적인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프리미엄 메탈 소재를 사용한 슬림한 디자인 덕분에 거실의 분위기를 주도하는 인테리어 오브제로서의 역할을 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