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샵, 8K 사운드 기술로 디테일 표현하는 '파이널(Final)' 플래그십 무선 이어폰 'ZE8000 MK2' 런칭

2025-01-12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프리미엄 이어폰/헤드폰과 오디오를 전문으로 수입하는 소리샵(대표: 최관식)이 일본의 프리미엄 음향기기 브랜드 '파이널(Final)'의 플래그십 무선 이어폰 'ZE8000 MK2'를 런칭했다. 파이널은 '음악은 곧 힘입니다'라는 강력한 브랜드 메시지를 중점에 두며 연주자의 열정적인 감성을 그대로 재현하고 혁신적인 이어폰 컨셉을 시도하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는 브랜드다. ZE8000 MK2는 비교 불가한 수준의 선명함과 투명함으로 현실감 넘치는 생생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자사의 새로운 플래그십 무선 이어폰으로, 1세대 제품인 'ZE8000'보다 업그레이드된 이어폰 내부 구조, 디지털 신호 처리 과정, 이어팁을 적용해 32% 향상된 차음 성능을 보여주며, 미세한 소리까지도 8K 사운드로 표현해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파이널은 최상의 음질과 함께 선명도와 디테일, 분리도를 모두 구현하여 마치 "비주얼 테크놀로지의 8K 사운드로 나타낸 듯하다"며, 이를 '8K사운드'로 명명하였고, 이를 위한 세심한 설계를 바탕으로 13mm ‘f-CORE for 8K 사운드’를 채택, Class-AB 앰프와 PML CAP를 탑재하여 극도로 낮은 THD+N을 달성하며 깨끗한 디지털 신호 처리 출력을 자랑한다. 더불어 DSP 알고리즘과 FIR필터를 적용하여 주파수와 시간 응답을 모두 보정하였으며, 그간 오디오 기술에서 구현하기 힘들었던 높은 음질과 정확도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ZE8000 MK2는 Qualcomm aptX 및 aptX Adaptive 코덱과 새로운 오디오 플랫폼 Snapdragon Sound를 지원하여 다른 장치의 간섭을 받을 수 있는 환경에서도 비트 손실과 노이즈를 최소한으로 유지해 강력하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비롯하여 엠비언트 사운드 모드, 보이스 쓰루 모드, 윈드 컷 모드 총 4가지의 전환 모드와 볼륨 스텝 최적화 시스템을 모바일 앱을 통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사운드 환경 설정 및 볼륨을 조절할 수 있고 자사 새로운 디자인의 'Shield Fin' 구조 이어팁을 통해 향상된 차음성을 선사하여 더욱 몰입감 있는 청취 환경을 선보인다. 더불어 급속 충전 지원, AUTO PAIRING, IPX4 생활 방수, 터치 컨트롤과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원하며, 빔포밍 알고리즘 설계를 통해 선명하고 투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셰에라자드 관계자는 "ZE8000 MK2는 웅장함을 잘 살리면서도 섬세하고 실키한 사운드를 들려주며, 해상도와 명료도도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블루투스 이어폰계의 Monster 같은 제품"이라며 "2세대답게 높아진 해상력과 더욱 섬세하면서도 다이나믹하고 재미있는 소리로 음악 감상의 재미를 선사한다"고 전했다. ZE8000 MK2의 출시 가격은 499,000원이며 제품 관련 문의는 공식 수입원인 소리샵을 통해 진행되고, 구매 및 청음은 서울 청담에 위치한 프리미엄 청음샵 셰에라자드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