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EK, PS5·XS X|S, PC(Steam) 버전 3D 액션 격투 게임 ‘철권 8’ 1월 26일 발매

- 1월 29일(월)까지 발매 기념 팝업 스토어 ‘철권 파이트 라운지’ 진행 - ‘흑요석’님의 ‘철권 8’ 두 번째 일러스트 ‘화랑’ 공개

2025-01-26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PlayStation 5, Xbox Series X|S, PC(Steam) 버전 3D 액션 격투 게임 ‘철권 8’(한국어판)를 2024년 1월 26일 발매했다고 발표했다.

전설적인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 ‘철권 8’이 전 세계에 발매됐다. Unreal Engine 5로 구현된 '철권 8'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게임 모드와 기능, 모델링부터 새롭게 제작된 캐릭터, 파괴 가능한 환경 등 박진감 넘치는 배틀을 만날 수 있다.

 

철권 8’ 전 세계 발매!

격투게임의 한계에 도전하고 최신 세대 콘솔의 성능을 최대로 활용하여 시리즈 사상 가장 아름답고 몰입감 넘치는 타이틀을 완성했다. 속편은 미시마 헤이하치의 패배로 끝난 처참한 배틀 후를 그리며, 미시마 카즈야의 세계 정복을 위한 행보에 시리즈의 주인공인 카자마 진이 맞서는 아버지와 아들의 새로운 라이벌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어그레시브’한 신규 배틀 시스템

'철권 8'에 총 32명의 캐릭터가 참전! ‘어그레시브’한 신규 배틀 시스템이 도입되어 히트 시스템, 레이지 등의 기능을 통해 높은 수준의 액션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공격 전술을 플레이 스타일에 반영할 수 있다. ‘아수세나’, ‘빅터’, ‘레이나’ 등 3명의 완전 신규 캐릭터도 등장하며, '철권 8'은 전투 중 언제든 전환할 수 있고, 필요한 모든 기술을 배우지 않아도 신규 플레이어들도 즐길 수 있는 스페셜 스타일을 도입했다.

 

“The Dark Awakens” 스토리 모드

미시마 사가는 “The Dark Awakens”에서 계속된다. 매끄러운 전환, 영화 같은 장면, 격렬한 배틀로 심리스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는 철권 스토리의 다음 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스토리 모드와 더불어 캐릭터 에피소드에서는 총 32명의 캐릭터 분량의 개성 넘치는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다.

 

아케이드 퀘스트 모드

이 새로운 싱글 플레이어 모드에서는 플레이어는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고 여러 다른 오락실을 모험하면서 다양한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다. 아케이드 퀘스트는 격투 게임 초보자가 여정을 시작하기에 이상적인 모드로, 플레이어는 자신의 게임 플레이 스킬을 최고의 상태로 끌어올리면서 동네 오락실의 위상을 높일 수 있다.

 

철권 파이트 라운지

친구들과 함께 오락실에 있는 감각을 재현한 대형 가상 로비다. 이 로비에서는 ‘철권 도장’, ‘아케이드’, ‘철권 볼’, ‘커스터마이즈 상점’ 등 다양한 모드를 체험할 수 있다.

 

슈퍼 고스트 배틀

플레이어는 슈퍼 고스트 배틀에서 고스트와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자신의 고스트나 철권 개발자의 플레이 데이터를 사용한 A.I. 기반 CPU 파이터에 도전하거나, 철권 파이트 라운지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고스트를 다운로드하여 도전할 수도 있다.

 

멀티플레이와 크로스 플레이

'철권 8'에는 로컬 대전, 온라인 랭크전, 플레이어 대전, 철권 볼의 부활 등 다양한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있다. 온라인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플랫폼에 관계없이 친구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도전할 수 있다.

 

흑요석님의 철권 8’ 두 번째 일러스트 화랑공개!

‘진’과 ‘카즈야’가 한국의 전통 복장을 입고 싸우는 일러스트에 이어, 한국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님의 ‘철권 8’을 두 번째 일러스트인 ‘화랑’이 공개되었다.

‘구군복’을 입은 화랑의 절도 있는 모습은 1월 29일(월)까지 진행되는 '철권 8’ 발매 기념 팝업 스토어 ‘철권 파이트 라운지’에서 첫 공개되었다. 해당 일러스트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아트 에디션'의 ‘특제 일러스트 미니 포스터’로 만나볼 수 있다.

 

철권 8’ 발매 기념 팝업 스토어 철권 파이트 라운지129()까지!

게임 체험 및 전시, ‘철권 8’의 ‘포토시그니처’ 등을 접할 수 있는 '철권 8' 발매 기념 팝업 스토어 ‘철권 파이트 라운지’를 1월 29일(월)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이벤트플라자에서 진행한다.

 

1월 26일부터 ‘철권 파이트 라운지’에서 '철권 8' 패키지 일반판 및 한정판, 공식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철권 파이트 라운지’에서 제품을 구매하신 분들 전원에게 ‘철권 8’의 L홀더와 포스터 카드를 선물로 드리며, '철권 8' 패키지 일반판 혹은 한정판을 구매하신 분들께는 패키지 버전 예약 특전인 ‘특제 커맨드북’과 함께 ‘불타는 사슬 메탈 플레이트’, ‘핀배지 (2종)’를 추가로 증정한다.

‘철권 8’ 발매 기념 팝업 스토어 ‘철권 파이트 라운지’에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방문할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특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