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PC관리, 초보 사장도 손쉽게 한다

2012-09-04     PC사랑
[PC사랑]최근 PC방 업계에 네트워크 하드복사 솔루션 '피카카피' 도입으로 PC를 잘 모르는 초보 업주들도 PC 관리가 쉬워질 전망이다.
 
피카카피는 하드디스크를 편리하게 복사하는 솔루션으로 네트워크를 이용한 네트워킹 방식과 PC 내부의 SATA 케이블을 이용한 SATA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하드디스크를 복사할 수 있다.
 
특히, 새롭게 도입된 피카카피 2.0 버전의 SATA 방식은 기가허브 없이도 최대 3개의 하드까지 동시에 복사가 가능하며, 프로그램 조작방법이 한글로 되어 있어 초보 PC방 업주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과거 비용을 들여 구입한 하드카피기 장치로 카피하던 1:3 복사 방식이 피카카피 2.0 버전의 SATA 방식을 통해 비용을 들이지 않고 소프트웨어 카피가 가능해 진 것이다.
 
미디어웹이 무상으로 제공하는 PC방 PC관리 유틸리티 ‘피카툴즈’에 추가된 피카카피 PEX부팅 기능을 통해 기존에는 일일이 복사할 PC에 가서 랜부팅 메뉴를 눌러야 했던 번거로움이 줄어들었다.
 
피카툴즈와 피카카피 솔루션은 피씨방닷컴(www.pcbang.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bcw1@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