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갖춘 풀 알루미늄 커스텀 키보드, 몬스타기어 닌자87 프루 알루

2025-03-06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다양한 키보드 종류가 있지만, 키보드 마니아 사이에서는 완성된 키보드와 달리 마음대로 키보드를 꾸밀 수 있는 커스텀 키보드를 최고로 친다. 키보드마다 키감이나 디자인, 소음 등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커스텀 키보드는 오로지 사용자 입맛대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는 것은 물론, 키캄이나 소음 등도 얼마든지 커스터마이징해서 조절할 수 있다.

이러한 커스텀 키보드는 키보드의 베이스가 되는 기판과 상판, 하판 등은 물론, 키보드 스위치와 키캡에 이르기까지 직접 다 골라야 한다. 부품 선택에 제한이 없어 가격이 비싸고 따져봐야 할 부분도 많아 손쉽게 다가갈 수 없는 영역이기도 하다.

커스텀 키보드 및 수랭 PC 벤처강소기업 몬스타 주식회사에서 이러한 어려움을 타파할 제품을 선보였다. ‘몬스타기어 닌자87 프로 알루(PRO ALU)’는 몬스타기어에서 야심 차게 선보이는 풀 알루미늄 텐키리스 배열 커스텀 키보드다. 초보자도 손쉽게 커스텀 키보드를 접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한 매력적인 제품이다.

   

마음대로 꾸미는 키보드

‘몬스타기어 닌자87 프로 알루’는 풀 알루미늄 소재의 기계식 커스텀 키보드다. 데스크톱 공간 활용도를 넓힌 사용하기 좋은 87키 레이아웃의 텐키리스 배열이다. 텐키리스 배열은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넓어져 게이밍은 물론, 사무용으로도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레이아웃이기도 하다.

하우징은 화이트, 블랙, 퍼플, 핑크 등 4가지 색상 중 원하는 색상으로 고를 수 있다. 여기에 스위치와 키캡도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어 손쉽게 나만의 커스텀 키보드를 완성할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FEKER사의 한백옥 스위치와 MDA 프로파일의 PBT 키캡으로 도각거리는 타건음과 동그란 마감의 키캡이 매력적이다.

‘몬스타기어 닌자87 프로 알루’는 핫스왑 기판을 사용해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위치 이외에 체리, 게이트론, 카일 등 다양한 스위치로 바꿀 수 있다. 여기에 키캡까지 하우징과 어울리거나 취향에 맞는 제품으로 바꾸는 등 자유로운 커스텀이 가능하다.

 
 
   

가성비에 탄탄한 구성

‘몬스타기어 닌자87 프로 알루’의 기본 가격은 99,000원이다. 풀 알루미늄 커스텀 키보드임에도 매우 저렴한 가격이다. 저렴한 가격에 성능이 안 좋을 것이라 염려될 수도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키보드 내부에는 가스켓 마운트 방식과 5중 흡음패드를 적용하여 통울림과 미세한 소음 및 잡음을 줄이면서 편안한 타건감과 정갈한 타건음을 선사한다.

또한, 유선/2.4GHz 무선/블루투스 등 3가지 연결 방식을 지원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 우측 부분에는 마그네틱 보관함이 있어 캡을 오른쪽으로 살짝 밀어 USB 수신기를 꺼낼 수 있다. 또한, 추가로 F13키를 갖췄는데 F13키 자리에 있는 스위치를 탈착하고 노브를 장착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