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다이렉트 맵핑 기술로 완벽한 컬러 재현! 캐논 MF8084Cw

2013-09-14     PC사랑
캐논의 네트워크 복합기 MF8084Cw는 원본과 결과물의 싱크로율을 높이기 위해 4드럼 방식의 컬러 토너를 채택했다. Cyan, Magenta, Yellow, blacK으로 세분화된 컬러 토너는 RGB 형식과 CMYK 형식의 이미지 모두를 원본에 가장 가깝게 재현해낸다.
정환용 기자
 

 


프린터의 필수 요건은 물론 출력물의 품질이다. 대부분의 컬러 레이저 프린터의 색 재현성은 원본 그대로를 보여주려 하지만 막상 출력물을 받아들면 예상했던 색과 다르게 나오는 경우가 많다. 캐논의 네트워크 복합기 MF8084Cw는 원본과 결과물의 싱크로율을 높이기 위해 4드럼 방식의 컬러 토너를 채택했다. Cyan, Magenta, Yellow, blacK으로 세분화된 컬러 토너는 RGB 형식과 CMYK 형식의 이미지 모두를 원본에 가장 가깝게 재현해낸다.
MF8084Cw에 적용된 ‘듀얼 다이렉트 맵핑’ 기술은 과학적 색 관리 시스템으로 컬러의 재현을 향상시켰다. 먼저 입출력시에 색 보정을 실시해 재현성을 높인 뒤 RGB 혹은 CMYK를 각각 3차원 컬러 테이블에 직접 할당해 충실한 색 재현성을 확보한다. 마지막으로 전자 데이터와 종이 출력의 양면의 밸런스를 맞춰 원본의 화상에 충실한 색의 재현성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흑백 문자를 처리할 때 문자 부분을 선명하게 인지하는 기술도 적용돼 있다. 컬러 원고 내에서도 텍스트만 있는 부분을 스스로 판별해 해당 부분은 검은색 토너만 사용한다. 선명도를 높이는 동시에 컬러 토너를 절약하기도 한다.
 
 
캐논 독자적 On Demand 정착방식
캐논의 독자적인 정착방식 ‘On Demand’는 일반적인 레이저 프린터의 convertional fushing 방식과는 달리, 토너가 고열의 히터를 사용하는 필름을 통해 용지에 분사되는 방식이다. 또한 프린터의 드럼을 가열하는 것이 아니라 히터가 드럼 유닛의 필름만을 가열해 빠른 출력이 가능하도록 적절한 온도로 퓨저를 가열해 준다. 이로 인해 첫 인쇄 속도 및 연속 인쇄속도가 빨라졌고 대기시 소비전력을 감소시켜 전력 낭비를 최소화했다.
드럼 일체형 토너 카트리지 또한 점검과 교체가 간편하다. 소모품은 각 컬러별 토너 총 4개뿐. 드럼 카트리지나 폐 토너 박스 등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토너 교환 시기를 몰라도 상단의 액정에 애니메이션으로 교체 시기를 알려주기 때문에 걱정이 없다. 토너는 전면의 출력부 하단의 손잡이를 아래로 열어젖힌 뒤 토너 스토리지를 당겨주면 된다. 따로 고정시키는 파트 없이 그저 꺼내기만 하면 돼 기계에 약한 사람이라도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전 기능 집적된 상단 패널, 원터치 솔루션까지
본체 전면의 패널에 모든 기능이 나타나 있다. 가장 빠른 ‘G3’ 팩스 모드에 대응해 33.6kbps의 통신 속도로 3초만에 팩스 1장을 전송할 수 있고, 181개 단축다이얼, 199개 그룹다이얼, 19개 베스트멤버 지원으로 한층 편리한 연락처 관리가 가능하다. 팩스는 직접 인쇄물이 없어도 PC에서 직접 보내는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신속하고도 절약적인 업무 처리에 능하다. 우측의 원터치 솔루션 기능은 2대의 PC를 USB로 연결해 한 번의 터치로 스캔이 가능하다.
MF8084Cw의 가장 편리한 기능은 ‘네트워크 지원’이다. 100Base-TX / 10Base-T 대응 내장형 네트워크 카드를 기본 장착해 사무실이나 넓은 공간에서 손쉽게 랜 환경을 구축해 사무실 내 모든 컴퓨터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이 기능이 얼마나 편한지는 유선 프린터만 써 본 사람들은 모를 것이다. 게다가 이더넷으로 PC 팩스나 원격 UI까지 이용할 수 있다.
네트워크 뿐 아니라 무선인터넷 Wi-Fi 802.11b/g/n을 탑재해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인쇄, 스캔이 가능하다. 모든 인쇄 리소스와 플랫폼을 하나의 프린터로 집중시킬 수 있어 사무실의 공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Scan To’ 기능은 MF8084Cw에서 스캔해 전자화한 데이터를 PC를 켜지 않고 본체의 조작만으로 USB로 전송, 보존해 주는 기능이다. 당신의 느린 PC를 켤 시간조차 부족할 때 USB 메모리만으로도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는 말이다. 파일 형식은 PDF, JPEG, TIFF로 설정 가능하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유지비
캐논의 장점 중 하나인 ‘적은 유지비’는 한 번쯤 고민해 봤을 법한 사안이다. 복합기를 저렴하게 구입해도 값비싼 토너 때문에 주객이 전도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MF8084Cw는 최대한의 토너 절약형 인쇄 시스템을 활용해 종이와 토너를 모두 절약할 수 있다. 다만 웹서핑을 하다 보면 정품 대비 굉장히 저렴한 재생 토너를 볼 수 있는데, 참는 것이 약이다. 재생 토너의 경우 품질의 차이도 크거니와 인쇄물의 품질 저하, 프린터의 고장 등 문제가 많기 때문에 되도록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1회 교체로 약 2500장을 인쇄할 수 있으니 불량품 때문에 타들어가는 속을 생각하면 정품이 백번 낫지 않을까?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주소를 참조하면 된다.
//buycanon.charislaurencreative.com/content/content.php?cont=printer_finder&mo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