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의 보안 솔루션을 한 곳에서! ‘세계보안엑스포 2024’에서 만난 티피링크
2025-03-27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정보가 곧 자산인 세상에서 보안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개인은 물론 기업에서도 보안에 힘쓰고 있다.
평소 보안에 관심이 많았다면, 보안업계의 최대 행사로 꼽히는 ‘세계보안엑스포’를 주목하자. 올해로 23회째 개최되는 세계보안엑스포에서는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smartPC사랑 독자라면 익숙할 ‘티피링크’도 이번 전시회에 참여했다. ‘세계보안엑스포 2024’의 티피링크 부스에는 어떤 솔루션들이 전시됐을까?
더욱 큰 규모로 만나는 티피링크 부스
티피링크는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세계보안엑스포에 매년 참가해 자사의 다양하고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에는 작년보다 더욱 큰 규모의 부스로 참가했으며, 티피링크의 로고와도 조화로운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부스 공간을 6개의 존으로 구분해 더욱 효율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VIGI 태양광 패널의 시연존, 통합 네트워크 관리 및 보안 카메라 운용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는 VIFI/Omada 존, 네트워크 구축 방식과 제품 활용 안내가 있는 Omada 존, 제품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TP-라운지,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익숙한 Tapo 스마트 홈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티피링크와 관련된 홍보 영상이 상영되어 관람객의 흥미를 유발했고 유튜브 구독 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었다.
Tapo 스마트 홈 솔루션의 미래를 엿보다
Tapo는 전 세계 Wi-Fi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티피링크의 스마트 홈 브랜드로, 전구나 라이트 스트립, 모션 센서는 물론 로봇청소기 등 폭넓은 카테고리를 갖추고 있다.
이번 전시회의 주제가 보안인 만큼 보안에 Tapo 제품들로 구성한 보안 시스템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현장에는 각 방에 예시 이미지와 제품 실물이 배치되어 Tapo 제품들로 구성하는 스마트 홈 솔루션을 더욱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smartPC사랑 2월호에서 소개된 바 있는 애플 홈킷 지원 홈 카메라인 ‘Tapo C125’나 접촉 센서 ‘Tapo T110’, 모션 센서 ‘Tapo T100’ 등이 전시되어 있었다.
아직 국내에 출시 전인 제품들도 전시됐는데, QHD 풀 컬러 나이트 비전이 지원되고 조명과 일체형으로 제작된 투광 조명 카메라 ‘Tapo C720’ 등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Tapo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려는 티피링크의 의지도 엿볼 수 있었는데, Wi-Fi를 통해 전구의 조명을 제어하는 ‘Tapo S430’의 샘플이 전시됐다. ‘Tapo S340’은 3개의 전구를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중성선이 필요 없어 설치가 손쉽다.
‘Tapo H500’은 스마트 IoT 무선 허브 홈 베이스로 HDD나 SSD를 장착하면 최대 16TB의 로컬 저장이 가능하다. 홈 카메라나 스마트 센서를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고 IoT 사용자들에게 각광받는 Matter 규격 인증도 획득했다.
베이비 모니터링 카메라 ‘Tapo C840’은 아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한 제품이다. 울음소리를 감지할 수 있고 무광 적외선 센서를 품었으며, 자장가 재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팬 및 틸트가 가능하고 현재도 사용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홈 보안 카메라 ‘Tapo C225’를 만나볼 수 있었다.
또한, 실외용 Tapo 스마트 카메라에 태양광 에너지로 전력을 공급하는 솔루션도 전시됐다.
보안 및 기업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들
VIGI는 티피링크의 영상보안 특화 브랜드로 매장이나 주차장, 대기업 등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VIGI 브랜드의 핵심 제품들이 한 곳에 전시되어 있었는데, 3MP부터 8MP까지의 뛰어난 화질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IP67 방수까지 지윈한다. 다양한 환경 및 필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둠, 불릿, 터렛, 팬틸트 등의 형태의 라인업들을 갖춰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VIGI C340S’가 핵심적인 모델로 초저조도 환경에서 생생한 색감을 구현하는 ‘오로라 나이트 비전’이 탑재됐다.
‘VIGI 태양 전지판 시스템’은 조립이 간편한 모듈식 하드웨어 설계가 적용됐다. 농업 환경이나 전기를 공급하기 힘든 실외에 설치하기 적합할 것으로 보이며, 방수 방진은 물론 태풍에도 견딜 정도로 내구성이 우수하다. 또한, A급 태양광 패널로 25년 이상의 긴 수명이 보장되고 전용 앱으로 더욱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PoE 활용과 장거리 AP 클라이언트 솔루션을 위한 PoE 라인업이나 하이엔드급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을 위한 지능형 클라우드 솔루션인 ‘Omada Pro’ 제품군도 만나볼 수 있다.
AI를 활용해 카메라와 NVR 관리를 할 수 있는 솔루션도 이번 전시의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