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리얼,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AR 글래스 팝업스토어 오픈
2024-04-01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CES2024에서 화제였던 AR글래스가 부천에 상륙한다. 현대백화점에 전세계 소비자들의 AR 경험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엑스리얼(XREAL)이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엑스리얼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중동점 유플렉스 1층에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초 발표한 "합리적인 가격의 모든 기능을 갖춘 공간컴퓨팅의 미래" 라고 평가 받은 엑스리얼 에어2 울트라(XREAL Air 2 Ultra)를 비롯하여 주력제품 XREAL Air2 Pro, Air2를 볼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AR글래스 체험존을 운영해 휴대폰, 노트북, 게임기 등을 AR글래스와 연동하여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경험을 제공한다.
에어 2 울트라와 곧 출시될 엑스리얼 허브는 예약구매 가능하다. 엑스리얼의 에어 2 울트라는 개발자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AR 글래스로, SLAM카메라, 정밀한 6DoF 센서로 본격적인 AR 기능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튼튼한 내구성을 갖추면서도 약 80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얼굴형과 코 높이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3개의 코받침 및 3단 레이크 조절 시스템을 통해 인체공학적으로 최적의 무게 배분을 구현했다.
사용자들은 최대 120Hz의 주사율과 500 니트의 밝기로 어떠한 조명 상태에서도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4미터 거리에서 154인치의 가상 2D 화면 캐스팅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영화관 수준의 시네마틱 지향성 오디오 기술을 통해 소리의 분산을 줄이고 누음 현상을 방지하여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한다.
엑스리얼 허브는 다양한 스마트기기와 연결 가능한 AR제품이다. 엑스리얼 에어, 엑스리얼 에어2, 엑스리얼 에어2프로, 엑스리얼 에어2울트라와 호환 가능하며, 닌텐도 스위, 스팀 덱, ROG Ally, 아이폰15 시리즈, 갤럭시 S22/S23과 호환된다. C타입 포트로 일반충전과 PD충전을 지원하며, PD충전시 최대 45W(15V3A Max) 출력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