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탑재 AI Ready 미니PC ‘NUC 14 Pro’ 발표

- 그래픽 처리 장치(GPU), 신경 처리 장치(NPU), 중앙 처리 장치(CPU) 3가지 AI 엔진으로 구동되는 인텔 코어 울트라 7, 5 프로세서 탑재 - 별도 도구가 필요 없는 무광 블랙 섀시 및 교체 가능한 덮개, VESA 마운트 플레이트를 통한 손쉬운 사용 - 인텔 v프로 엔터프라이즈, 에너지 효율적인 WiFi 감지, 동글이 필요 없는 인증 블루투스 기능 포함

2025-04-02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에이수스)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ASUS KOREA, 이하 ‘에이수스’)는 CES 2024에서 공개되었던 AI Ready 미니PC ‘NUC 14 Pro’의 공식 출시를 발표했다.

NUC 14 Pro는 3개의 AI 엔진, 즉 그래픽 처리 장치(GPU), 신경 처리 장치(NPU), 중앙 처리 장치(CPU)로 구동되는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7, 5를 탑재하여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높은 처리량, 낮은 전력 소비 및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하는 NUC 14 Pro는 강력한 컴퓨팅 기능을 제공하며, 인텔 v프로 엔터프라이즈가 지원하는 탁월한 보안, 관리 용이성 및 안정성과 함께 지능형 에너지 효율성을 위한 Wi-Fi 감지 기능도 갖췄다.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무광 블랙 섀시 및 교체 가능한 덮개, VESA 마운트 플레이트를 갖춘 초소형 폼 팩터(uSFF)로 어떠한 작업 공간에도 최대의 기능을 제공한다. 각 장치는 개별적으로 포장되어 제공되며, 3년 제한 보증이 제공된다. 별도의 도구 없이도 저장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동글이 필요 없는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호환 가능한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및 헤드셋에 안정적으로 반응성이 뛰어난 연결을 제공한다.

NUC 14 Pro는 2.5인치 SATA를 장착할 수 있는 톨(Tall)과 슬림(Slim) 사이즈 2가지 폼 팩터가 제공된다. 메인보드만 구매하여 기존 시스템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윈도우 11을 지원하는 키트 또는 윈도우 11 운영체제가 포함된 완전한 미니 PC를 선택할 수 있다.

에이수스는 인텔과의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ASUS NUC’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NUC 14 Pro는 5월 중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