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즈윈, ASRock 메인보드, WIndows8 지원소식 발표
2013-09-20 PC사랑
[PC사랑]ASRock 대리점인 ㈜에즈윈(대표 박노선)에서는 ASRock 메인보드의 Widnows 8 지원에 대한 소식을 발표했다.
Microsoft의 차세대 OS(Operating System)인 WIndows 8은 본격적인 터치스크린 사용을 위한 인터페이스의 개선과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 제공될 앱(App)을 통한 다양한 기능의 지원, 이전 세대의 윈도우들에 비해 최대 40% 빨라진 부팅속도 등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던 기능과 성능을 제공할 전망이다.
ASRock은 Windows 8의 지원을 위해 Microsoft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왔으며 특히, UEFI 기반의 Windows 8에서 지원하는 빠른 부팅을 지원한다. 또, 빠른 부팅을 적용한 경우에는, UEFI에 진입하기 위한 절차가 생략되는 만큼 이를 해소하는 부가기능을 AXTU에 새롭게 추가했다.
㈜에즈윈 마케팅 담당자는 "ASRock은 차세대 OS, Windows 8의 완벽지원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으며 특히, UEFI기반의 빠른부팅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기술 역량을 집중시켜 왔다."며, "이번 보도자료를 통해 공개된 메인보드 외에도, AMD 계열 제품도 Windows 8 드라이버를 준비하고 있는만큼, 지원대상을 빠르게 넓혀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ASRock Windows 8 지원 안내 마이크로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