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450W 그래픽카드 최대 2개 지원 엣지 AI GPU 컴퓨터 ‘ASUS IoT PE8000G’ 발표

- 원활한 실시간 AI 추론 및 가속화된 컴퓨팅 위해 최대 2개의 450W 그래픽카드 지원 - 극한의 온도와 가변 전압을 처리할 수 있는 군용 등급의 강도, 진동 및 충격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 - 차량 내 환경부터 AI 기반 공장 자동화 및 지능형 비디오 분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

2025-04-17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에이수스)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가 지난 4월 9일부터 11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진행된 임베디드 월드 2024에서 여러 개의 GPU를 지원하는 강력한 엣지 AI 컴퓨터인 ASUS IoT PE8000G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PE8000G는 13세대 및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R680E 칩셋을 탑재하여 강력한 처리 능력과 효율성을 제공하며, 극심한 온도 변화, 진동 및 가변 전압에 대한 저항력을 갖춘 견고한 엣지 AI GPU 컴퓨터다.

고급 아키텍처로 설계되어 여러 신경망 모듈을 실시간으로 동시에 실행하는 데 탁월하며, 견고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 광범위한 기능을 갖춰 여러 산업 분야에서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혁명을 일으킬 준비가 되어 있다. 엣지 AI 컴퓨팅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조직이 가장 중요한 작업을 처리하고 생산성과 혁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각각 최대 450W의 그래픽카드 2개를 지원하여 이중화 및 고효율 데이터 처리(throughput) 컴퓨팅을 비롯해, 원활한 실시간 AI 추론 및 엣지에서의 가속화된 컴퓨팅을 가능하게 한다. 8~48V DC 입력 범위를 처리할 수 있으며, 내장된 점화 전원 제어 및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여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유연한 전원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진동 및 충격에 대비하여 엄격한 MIL-STD-810H 군용 사양을 준수하도록 설계되었다. 듀얼 GPU로 강화된 오류 방지 메커니즘은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정확한 추론 결과를 제공하여 AI 기반 의사 결정의 신뢰성을 제공한다.

통합 점화 전력 제어 및 전력 모니터링 기능을 갖춰 차량 내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AI 기반 공장 자동화, 지능형 비디오 분석(IVA), 도로변 장치(RSU) 및 자율 주행과 같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효율적인 사전 처리 및 인식 기능은 데이터 준비를 최적화하고 AI 추론의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관련 제품 및 가격 문의는 ASUS IoT 솔루션 국내 공식 수입사인 피앤티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