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스틱과 호환성 업그레이드한 게임패드, 조이트론 MX 플렉스 5

2025-05-03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조이트론의 ‘MX 플렉스’는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게임패드 제품군이다. MX 플렉스는 게임패드를 양쪽으로 잡아당긴 뒤 게임패드 중앙에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휴대용 게임기를 사용하는 것처럼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MX 플렉스는 꾸준히 개선되어 왔으며, 최신 모델인 ‘MX 플렉스 5’의 경우 더욱 크게 진화했다. 스마트폰을 휴대용 게임기처럼 사용하고 싶거나, 클라우드 게임 및 리모트 플레이에 관심이 있다면 이번 리뷰를 주목하자.  

쾌적한 조작감으로 돌아왔다

MX 플렉스 5 본체와 구성품을 살펴보자. 게임패드 본체, 매뉴얼, USB Type-C to A 케이블이 동봉된다. 전작 ‘MX 플렉스 3’와 큰 틀에서는 유사한 형태다. 엑스박스 스타일의 버튼 레이아웃이 그대로 적용됐다. 전작에서는 4방향으로 쪼개진 형태의 십자키가 탑재됐지만, MX 플렉스 5는 일체형 십자키로 호불호를 줄였다. 스마트폰이 닿는 곳은 실리콘 재질로 마감해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개선됐다. 또한, 액션 버튼을 실리콘 버튼으로 제작해 더욱 부드러운 조작감이 제공된다.
무게는 실측 기준 234g이다. 전작보다 무게가 다소 늘었는데 이는 배터리 용량 증가와 관련이 깊다. MX 플렉스 5는 전작보다 2배 이상 높은 용량의 700mAh 배터리를 품어 더욱 긴 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패드 왼쪽 그립은 분리가 가능하다. 그립 내부에는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2.4GHz USB 동글을 게임패드 내에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MX 플렉스 5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전용 케이스도 함께 출시됐다. 단단한 재질로 안심하고 보관할 수 있고 케이블 수납을 위한 파티션까지 갖췄다.  

더욱 뛰어난 호환성으로 다채롭게 즐기자

MX 플렉스 5는 플랫폼 호환성이 더욱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게임패드다. PC, 닌텐도 스위치, iOS, 안드로이드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다. 우선 게임패드 뒷면을 보면 플랫폼 선택을 위한 단축키 조합이 적혀있다. 단축키 조합이 스티커로 붙인 것이 아니라 아예 인쇄된 것이라는 점을 높게 평가하고 싶다.
MX 플렉스 5를 닌텐도 스위치와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게임을 즐겨봤다. 닌텐도 스위치를 결합한 상태에서도 안정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고 버튼과 아날로그 스틱에 LED가 점등되어 더욱 화려했다. 특히, 홀 이펙트 센서 방식의 아날로그 스틱이 탑재된 점이 마음에 들었다. 기존 아날로그 스틱보다 더욱 정교하게 움직임을 감지하는 것은 물론 아날로그 스틱 쏠림 현상으로부터 훨씬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아이폰 15 프로와 사용해 봤다. 최신 스마트폰의 경우 카메라쪽이 두껍게 설계되어 게임패드 장착 시 간섭이 발생하곤 하는데, MX 플렉스 5는 이런 부분까지 고려해서 제작됐다. 케이스를 장착한 아이폰 15 프로도 간섭 없이 장착할 수 있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레이스테이션 리모트 플레이와 호환성을 갖춰 플레이스테이션 5 게임을 원격으로 즐기는 것이 가능했다. 트리거가 마이크로 스위치 방식이기에 빠른 입력이 필요한 FPS 게임에서 더욱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마치며

MX 플렉스 5는 뛰어난 플랫폼 호환성과 개선된 조작감이 특징이다. 또한, 홀 이펙트 센서 아날로그 스틱으로 더욱 긴 수명을 기대할 수 있는 게임패드다. 스마트폰용 게임패드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한다. 가격은 49,8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