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빠른 속도와 8TB 용량 지원 데스크톱 외장 SSD '샌디스크 데스크 드라이브' 출시

2025-05-08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웨스턴디지털이 자사 외장 데스크톱 SSD 가운데 최대 용량인 8TB를 제공하는 '샌디스크 데스크 드라이브(SanDisk Desk Drive)'를 선보이며 샌디스크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 드라이브는 SSD 성능과 신뢰성을 지원하며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전문가에게 고해상도 사진, 영상, 파일을 한 군데에 손쉽게 백업하고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간편한 솔루션을 선사한다. 오늘날 사진 및 영상 전문가부터 IT 기기 애호가까지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더욱 많은 작업을 빠르게 수행하기 위해 유연한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의 니즈를 지원할 계획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샌디스크 데스크 드라이브의 주요 특성은 아래와 같다.

*용량: 사진 및 영상 자료, 캐드(CAD) 및 3D 렌더링 파일, 대용량 AI 생성 파일, 음악 라이브러리, 중요 문서 등 방대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4TB 및 8TB 대용량 지원.

*성능: 데스크톱 HDD 대비 최대 4배 빠른 1,000MB/s의 최대 읽기 속도를 지원해 8K 영상 등 거대한 용량의 파일을 더욱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음.

*백업: 애플 타임머신을 통해 사진, 영상 및 기타 파일을 SSD 속도로 빠르게 백업할 수 있으며 기본 탑재된 웨스턴디지털 백업 소프트웨어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cronis True Image)'로 자동 백업이 가능함.

*디자인: 콤팩트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디자인을 갖춘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4 Red Dot Design Award)' 수상작으로, 효율적인 책상 공간 활용을 가능하게 하며 가정은 물론, 전문적인 작업 환경에서도 자연스러운 느낌을 선사함.

*호환성: exFAT 포맷으로 제공돼 구입 후 즉시 윈도우(Windows) 및 맥OS(macOS)에서 활용 가능.

수잔 박(Susan Park) 웨스턴디지털 컨슈머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디지털 콘텐츠 생산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이러한 콘텐츠를 관리하고 보존하기 위한 고성능 및 대용량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니즈 또한 함께 커지고 있다. 자사 SSD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것은 오늘날 크리에이터들의 창의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속도와 유연성을 갖춘 백업 솔루션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내년까지 현재 최대 8TB를 제공하는 샌디스크 데스크 드라이브의 용량을 2배 늘려 1개의 데스크톱 SSD 안에 16TB를 담을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샌디스크 데스크 드라이브는 3년 제한 보증을 지원한다. 샌디스크 데스크 드라이브 4TB 및 8TB 모델은 현재 출시돼 네이버,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5월 중 일렉트로마트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소비자권장가격은 용량에 따라 4TB 770,000원, 8TB 1,430,000원이다. 샌디스크 브랜드에 대한 최신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