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 고르는 게 고민이라면 망설임없이, 다크플래쉬 DRX90 MESH RGB

2024-05-17     이백현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PC케이스 제조기업로서의 다크플래쉬는 블랙/화이트의 깔끔한 디자인, 세심한 내부 설계로 인한 조립 편의성이 강점으로 꼽힌다. 적절한 가격에 준수한 디자인과 확장성을 제공하므로 메인스트림 시스템을 구성하는 개인 소비자, 조립 업체에게 흔히 선택되기도 한다. 이번에 다크플래쉬가 새롭게 선보이는 DRX90 MESH RGB 역시 모난 곳 없는 디자인, 들어갈 만한 건 다 들어가는 확장성을 가진 케이스로, 기존 다크플래쉬의 강점인 무난함이 잘 살아있다. 별다른 고민 없이 선택해도 될 만한 케이스를 찾고 있다면, DRX90 MESH RGB를 살펴보자.  
 

모든 케이스가 다 특이할 필요는 없다

PC 케이스에 마니아들은 보다 멋진 외형, 또는 특이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에 눈독을 들이는 경우가 많지만, 모든 사용자가 그런 제품을 원하는 것은 아니다. 여태까지의 출시된 PC 케이스들의 장점이 적절히 녹아든, 기성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오히려 더 많다. DRX90 MESH RGB(이하 DRX90) 또한 그런 소비자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다. 자석으로 쉽게 떼어낼 수 있는 정면 메쉬 패널, 그리고 볼 헤드 클램프 방식 좌면 강화유리의 구성은 최근 PC 케이스의 트렌드를 충실히 따르고 있다. 우측면은 일부 메쉬 디자인을 포함한 금속 패널을 채택했는데, 이 패널은 손나사 두 개로 고정된다. 이 패널까지 볼 헤드 클램프 방식이 적용된 경우, 종종 비좁은 공간을 가득 메운 연결선 때문에 케이스가 잘 닫히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곤 한다. 하지만 DRX90은 선이 많더라도 욱여넣고 나사로 잠가 버리면 케이스가 의도치 않게 열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I/O 단자와 먼지 필터

I/O 단자는 전원, 리셋, 오디오, USB 3.0 Type-C 단자 1개, USB 3.0 Type-A 단자 1개, USB 2.0 Type-A 1개의 구성이다. 활용성 높은 USB 3.0 단자와 Type-C 단자를 제공하는 것은 이 가격대에서 반가운 일이다. 리셋 버튼의 경우 후술할 RGB 팬 제어 버튼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먼지필터는 상단과 하단, 전면과 측면 4군데에 배치됐다. 전면 먼지필터는 자석 패널과 함께 분리되고, 안쪽에서는 곧장 120mm 쿨링팬 3개를 확인할 수 있다. 나머지 먼지필터 3종도 모두 자석 방식이다.  
 
   

기본 구성으로 ARGB 쿨링팬 4개 제공
추가 팬 확장성도 높다

DRX90은 기본적으로 RGB 쿨링팬 4개를 제공하며, 전면에 3개, 후면 1개가 설치되어 있다. 이 쿨링팬은 리셋 버튼과 연결해 RGB 효과 및 RPM을 제어할 수 있다.  
  한편 쿨링팬 최대 구성의 경우 상단에 최대 120mm 쿨링팬 3개, 전면에 최대 140mm 쿨링팬 3개, 측면에 120mm 쿨링팬 2개, 하단에 120mm 쿨링팬 3개를 설치할 수 있으며 후면에는 140mm 쿨링팬을 설치할 수 있어 총 12개의 팬을 동시에 설치할 수 있다. 수랭 라디에이터의 경우 360mm 길이의 제품을 상단에 설치 가능하다.  
 

크기에 비해 높은 CPU 쿨러 및 그래픽카드 호환성

최대 185mm CPU 쿨러, 최대 395mm 길이의 그래픽 카드를 설치할 수 있으므로 웬만한 시스템 구성에서는 호환성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메인보드는 최대 ATX 크기까지 지원한다. 파워 장착부 크기도 표준 ATX 사이즈를 지원하며,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해 선정리에 편하다. 저장장치의 경우 우측면 아래쪽의 HDD/SDD 멀티 브라켓에 최대 HDD 2개, SDD 1개까지 설치 가능하다.  
   

마치며

다크플래쉬 DRX90 메쉬 RGB는 강화유리 케이스의 정석을 따라가면서도 넉넉한 내부 공간과 확장성으로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PC 케이스다. 기본으로 RGB 쿨링팬을 4개 제공하므로 가격만 저렴하다면 가성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