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신제품 음향기기, 샥즈 오픈형 이어폰 外 2종
2025-05-30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샥즈(SHOKZ)가 골전도 멀티 스포츠 이어폰 '오픈스윔 프로(OpenSwim Pro)'와 오픈형 이어폰 '오픈핏 에어(OpenFit Ai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 신제품은 각각 샥즈의 인기 라인업 '오픈스윔'과 '오픈핏'의 계보를 이어가며 다양한 컬러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오픈스윔 프로는 전작 오픈스윔에 블루투스 모드를 추가하며 상황에 따라 MP3 모드와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어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오픈핏 에어는 프리미엄 오픈형 이어폰 오픈핏의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풍부한 사운드, 그리고 뛰어난 연결성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오픈-이어 청취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스윔 시리즈는 오픈-이어 디자인과 초경량 프레임을 통해 다양한 스포츠에 최적화되어 많은 스포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여기에 더해 이번에 출시되는 오픈스윔 프로는 블루투스 기능과 멀티포인트 페어링을 지원하며 더 뛰어난 연결성을 제공한다.
자사 라인업 중 최초로 블루투스와 MP3 모드가 호환되는 이어폰인 오픈스윔 프로는 제품의 버튼 또는 연동된 스마트폰의 샥즈 앱을 통해 두 가지 모드 사이를 빠르고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다.
MP3 모드에서는 최대 8,000곡의 음악을 저장할 수 있는 32GB의 저장공간이 준비되어 있으며, 블루투스 모드에서는 블루투스 5.4를 지원하고 동시에 두 가지 제품에 멀티포인트 페어링이 가능해 더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서 오픈스윔 프로를 활용할 수 있다.
스포츠에 최적화된 오픈스윔 프로는 유연한 니켈-티타늄 합금 프레임에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구성되어 격한 활동 중에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선사한다. 완벽하게 개방된 오픈-이어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는 음악을 들으면서도 주변 상황을 인지할 수 있어 실외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픈스윔 프로는 IP68 방수 등급을 지원해 수심 2m의 물 속에서 최대 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모드에서는 최대 9시간, MP3 모드에서는 최대 6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 성능을 갖췄다. 오픈스윔 프로의 가격은 249,000원이며, 그레이와 레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샥즈가 함께 출시한 오픈핏 에어는 8.7g의 가벼운 무게와 부드러운 실리콘 마감으로 설계되고, 귀 모양을 따라 유연하게 밀착되어 사용자가 하루 종일 부담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귀를 감싸는 0.75mm의 초미세 니켈-티타늄 메모리 합금으로 제작된 에어-이어후크는 이어폰을 단단히 고정시켜 장시간 음악 재생 시 압력을 최소화해준다. 그리고 물방울 모양의 단면으로 디자인된 이어폰은 귀에 더 깊숙이 들어가 편안하면서도 딱 맞는 착용감을 선사한다.
최상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픈핏 에어는 샥즈의 다양한 자체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먼저 오픈핏 에어는 샥즈의 독자적인 저음 향상 알고리즘 샥즈 오픈 베이스 에어를 통해 불필요한 잡음 없이 깊은 저음과 섬세한 풍부함을 제공한다.
그리고 생생한 사운드와 오픈-이어 청취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샥즈의 다이렉트 피치 기술도 적용되어 있다. 역음파를 활용한 다이렉트 피치 기술은 사용자가 이어폰을 귀에 꽂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소리를 전달하며, 외부로 유출되는 소리를 최소화해 프라이버시 또한 보장해준다.
여기에 사용자의 목소리를 정확하게 담아내는 4개의 적응형 빔포밍 마이크까지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는 운동, 출퇴근, 업무 및 학습, 여가생활 등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서 오픈핏 에어와 함께할 수 있다.
오픈핏 에어의 가격은 175,000원이며, 블랙, 화이트, 핑크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소리샵이 선보인 시브가(SIVGA) 평판형 헤드폰 'P-II Pro'는 고해상도 사운드를 그대로 구현하는 평판형 드라이버를 탑재했으며, 혁신적인 사파이어 진동 회로와 핵심 기술이 적용된 진동판을 통해 더욱 깨끗하고 일관된 사운드를 선사한다.
하나의 작품처럼 각 공정마다 세심한 손길로 제작된 P-II Pro의 하우징은 수작업으로 연마한 고급 레드 오크 나무와 독특한 디자인의 스테인리스 스틸 메쉬의 조합으로 매력적인 외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금속 부품의 CNS 가공 및 산화 처리를 통해 고급스러운 질감과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고급 소재로 이루어진 헤드밴드 커버와 180도 회전하는 사선형 이어컵 디자인은 뛰어난 착용감과 더불어 밀폐력을 높여 선명한 음질을 제공한다.
P-II Pro는 고품질 동선 케이블을 통해 순도 높은 사운드를 선사하며, 3.5mm to 4.4mm, 3.5mm to 6.35mm 어댑터를 함께 제공해 편의에 따라 다양한 음향 기기와 연결 가능하다. P-II Pro의 출시 가격은 654,000원이다.
'젠하이저 MKH 8030'은 젠하이저의 독자적인 RF-콘덴서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전 세계 방송 및 오디오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전문가용 마이크 'MKH 8000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이다. MKH 8000 시리즈는 초고주파를 이용하여 다이어프램의 움직임을 변조하는 RF-콘덴서 기술을 적용해 까다로운 녹음 환경에서도 깨끗하고 정확한 사운드를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MKH 8030은 저장력의 다이어프램을 탑재한 '개방형 푸시-풀 트랜스듀서(Open Push-Pull Transducer)'를 채택해 진동판의 움직임에 대한 저항을 줄이고 음향의 흐름을 개방하여 자연스러운 소리를 담아낸다. 이 트랜스듀서는 30Hz~50kHz에 이르는 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음향 신호의 왜곡을 최소화하고 정밀한 응답을 제공해 고해상도의 오디오 콘텐츠 녹음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MKH 8030은 전면과 후면의 소리는 담아내고 측면의 소리는 감쇠시키는 양지향성(8자형) 패턴의 마이크로 자연스러운 음향 재현이 가능하다. MKH 8030은 특히 스테레오 이미지를 조정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미드/사이드(M/S)' 및 '블룸레인(Blumlein)'의 녹음 작업에 유용하다. 또한 양쪽에서 들어오는 소리를 동일하게 수음하는 인터뷰나 악기 연주, 공간의 반사음과 직접음을 풍부하게 담아내는 공간음향의 제작에도 적합하다.
MKH 8030은 습기와 온도 변화에 강한 RF-콘덴서 캡슐을 내장하여, 스포츠 방송 및 야생 다큐멘터리 촬영 등과 같이 혹독한 날씨를 견뎌야 하는 야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금속 하우징으로 콤팩트하게 제작되어 이동이 잦은 상황에서도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MKH 8030의 가격은 2,400,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