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PC 지원하는 독특한 게이밍 키보드, 펄사 XBOARD QS 퍼스트 에디션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에이플러스엑스의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인 ‘펄사 게이밍 기어(Pulsar Gaming Gears, 이하 펄사)’는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를 선보이면서 게이머 사이에서 인지도를 넓혀나가고 있다. 펄사는 성능은 같으면서 오른손잡이 전용 디자인은 물론, 양손잡이 디자인, 손이 작은 게이머 등을 위한 게이밍 마우스로 여러 게이머의 취향을 충족시키고 있다.
게이밍 마우스와 마우스 패드, 마우스 피트 등 게이밍 마우스 카테고리 위주로 제품을 선보였던 펄사가 이번에는 키보드 시장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펄사 XBOARD QS 퍼스트 에디션’이다. 첫 제품인 만큼 제품명에도 ‘퍼스트 에디션’이 들어갔다. 펄사의 첫 번째 키보드인 ‘펄사 XBOARD QS 퍼스트 에디션’을 소개한다.
펄사 아이덴티티 디자인 적용
펄사의 게이밍 마우스는 하판이 프레임을 제외하고 모두 뚫려 있어 내부 기판이 보이는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이는 펄사의 다이덴티티 디자인으로, 여태까지 출시한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에 적용되기도 했다.
이러한 독특한 디자인이 ‘펄사 XBOARD QS 퍼스트 에디션’에도 적용되었다. ‘펄사 XBOARD QS 퍼스트 에디션’은 키보드임에도 하판 부분의 프레임을 제외하고 모든 부분이 뚫려 있다. 당연히 기판 부분은 물론, 기판에 장착된 키보드 스위치까지 보인다.
전체적인 하우징은 펄사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정밀 가공 CNC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제작됐다. 또한, 부드러운 타건감과 통울림이 적은 조용한 타이핑을 구현하기 위해 실리콘 개스킷 마운트와 3중 흡음재를 적용해 장시간 사용에도 피로감이 적다.
PC 2대 스위칭 사용
‘펄사 XBOARD QS 퍼스트 에디션’은 독특하게 2대의 PC에 연결해 스위칭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게임을 하기 위한 게이밍 PC와 영상 작업 등을 위한 작업용 PC에 연결해 놓고 게임을 플레이한 후 PC 연결을 전환해서 영상 편집 작업을 곧바로 할 수 있는 셈이다. 물론, PC 시스템마다 별도의 입력장치를 연결해도 되지만, 책상 위에 키보드를 2대 올려놓아야 하므로 그만큼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된다.
그러나 ‘펄사 XBOARD QS 퍼스트 에디션’을 사용한다면 2대의 PC에 연결한 후 퀵스위치(Quick Switch) 기능을 통해 손쉽게 2대의 PC를 오가면서 조작할 수 있다. 상단에 있는 USB Type-C 단자 2개를 통해 2대의 PC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으며, 위쪽에 있는 전환 키 버튼을 통해 손쉽게 PC1과 PC2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여기에 상단에 있는 USB 허브에 연결된 마우스와 USB 메모리 등 디바이스 장치들도 함께 스위칭할 수 있어 편리하다.
손쉬운 웹 기반 커스텀 제공
PC에서 키보드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이러한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키보드의 매크로 기능이나 RGB 조명 제어 등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 설정이 가능하긴 하지만,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사용하기는 불가능하다.
‘펄사 XBOARD QS 퍼스트 에디션’은 독특하게 전용 프로그램이 아닌 오픈소스 기반의 웹앱(Web App)인 QMK, VIA, REMAP, Vial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펄사 XBOARD QS 퍼스트 에디션’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그만큼 편의성이 뛰어나다.
웹브라우저를 통해 키보드의 모든 키를 매핑하거나 매크로 설정, 노브 커스텀, RGB 조명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특히 QMK는 다양한 키 레이아웃과 펌웨어를 설정을 제공하며, VIA는 사용자가 QMK 펌웨어를 키보드에 적용해 설정을 변경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지원한다.
업무와 게임 모두 병행 가능한 키보드
‘펄사 XBOARD QS 퍼스트 에디션’은 업무 PC와 게이밍 PC를 동시에 사용하는 듀얼 PC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키보드다. 이러한 환경을 갖춘 사람이라면 KVM 스위치를 활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펄사 XBOARD QS 퍼스트 에디션’은 KVM 스위치가 없어도 키보드와 마우스 한 쌍으로 두 대의 PC를 모두 제어하는 것이 가능하다. 업무와 게임, 또는 게임과 영상 편집 등 두 대의 PC를 동시에 사용하는 일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제원
키 구성 : 88키 텐키리스
지원 OS : 윈도우, MAC
특수 기능 : PC 전환 퀵스위치 버튼, 볼륨 및 LED 컨트롤 노브
단자 : USB Type-C 단자 x2(PC 연결 용도), USB Type-A 단자 x2(내장 허브)
특수 기능 : 안티 고스트, RGB LED 44패턴, 핫스왑 스위치, QMK/VIA/REMAP/SignalRGB/VIAL 지원
액세서리 : USB Type-C 1.5m 케이블 x2, 스위치 리무버, 키캡 리무버, 교체용 스위치 x5, 전용 파우치
크기 : 360x163x35mm
무게 : 148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