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M, 54g 초경량 & 8K 폴링레이트 지원 GM10A 게이밍 마우스 출시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커스텀 키보드 및 게이밍 주변기기 제조사인 SPM(대표이사: 김정민, 민택기)이 54g의 초경량 자체 디자인 쉘과 8K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 ‘GM10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PM GM10A 마우스는 편안한 그립감과 최고의 성능을 목표로 기획된 SPM의 첫 번째 게이밍 마우스다. 여러 번의 샘플링을 통해 만들어진 SPM만의 대칭형 쉘 디자인에 54g의 가벼운 무게로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들 사이에서 내 손에 맞는 마우스를 찾는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내부 부품으로는 NORDIC 52840 MCU와 PAW 3395 센서 등 최상급 부품을 선택했다. NORDIC 52840 MCU는 많은 리소스를 필요로 하는 높은 폴링레이트 상태에서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높은 배터리 효율을 지니고 있다.
PAW3395 센서는 ‘모션 싱크’ 기능이 더해진 최신 마우스 센서로 26,000DPI까지 설정 가능할 만큼 정밀한 트래킹을 지원해 정확한 커서 움직임을 지원한다. 또한, 500mAh의 배터리 용량으로 오랜 시간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SPM GM10A는 별매하는 8K 리시버를 구매하면 무선 상태에서의 8K 폴링레이트를 지원한다. 폴링레이트가 빨라질수록 컴퓨터와 마우스 간의 통신 속도가 빨라지기에 경쟁적인 게임 환경에서 다른 플레이어보다 한 발 앞선 플레이가 가능하다.
마우스 피트는 최근 게이머들 사이에서 강조되는 라지 사이즈의 마우스 피트를 기본 채택했다. 보다 미끄러운 움직임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스몰 사이즈 마우스 피트도 여분으로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 비교적 가벼운 클릭감에 뚜렷한 구분감을 느낄 수 있는 후아노 투명 블루쉘 핑크닷 마우스 스위치를 장착했으며, 마우스를 잡았을 때 터치감을 더욱 부드럽게 해주는 그립 테이프 역시 기본 제공한다.
또한, 게이밍 마우스에서는 보기 드문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한 매크로 기능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해 게이밍 · 오피스 등 어떤 환경에서나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SPM은 GM10A 마우스 출시 기념으로 GM10A 마우스 구매 시, 추가 상품인 8K 동글을 함께 선택하면 1만원 할인된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SPM RUNWAY PORON 마우스패드 시리즈도 5,000원 할인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8월 4일 자정까지 진행되어 소비자는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SPM GM10A 마우스와 주변기기들을 만나볼 수 있다.
SPM GM10A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7월 26일(금)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59,8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