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에 주목해야 할 '이달의 OTT 콘텐츠'

2024-08-28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국내에서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본격화된 것은 2016년쯤이다. 당시 OTT는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라는 평이 주를 이뤘을 정도로 볼만한 콘텐츠가 많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는 국내에서 OTT 서비스의 종류가 크게 늘었으며, 콘텐츠의 종류가 다양화됨에 따라 어떤 콘텐츠를 감상할지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아졌다. 이에 smartPC사랑은 한 달에 한 번씩 주목할 만한 신규 OTT 콘텐츠와 오래된 명작 OTT 콘텐츠, 그리고 OTT 시청에 적합한 스마트 TV를 함께 소개한다.  

드라마 <폭군>

장르: 액션, SF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9세 이용가

폭군은 원래 영화로 개봉하려 했던 작품이고 극장 개봉을 목표로 제작되고 있었다. 하지만 디즈니 +에 4부작 형태로 공개되는 것으로 결정됐다. 차승원이 주연으로 등장하는 드라마이며, ‘폭군 프로그램’의 마지막 샘플이 배달사고로 사라지게 되면서 샘플을 되찾기 위해 모여든 이들이 서로를 추격하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애니메이션 <스타워즈: 어린 제다이의 모험 시즌2>

장르: SF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전체 이용가

스타워즈 프랜차이즈의 3D 애니메이션인 ‘스타워즈: 어린 제다이의 모험’의 두 번째 시즌이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애니메이션답게 스타워즈 캐릭터들이 귀엽게 표현되며, 커져 가는 해적 세력을 막기 위해 은하계를 누비며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이야기다. 시즌 2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  

예능 <이게 맞아?!>

장르: 여행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2세 이용가

방탄소년단의 지민과 정국은 현재 군복무 중이다. 이들은 2023년 여름에 군 입대 전 추억을 남기기 위해서 단 둘이 여행을 떠났다. 디즈니 +에 공개된 예능 이게 맞아?!는 지민과 정국의 여행기를 다룬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느낀 여행 중의 힐링, 희노애락과 예측하지 못한 갑작스러운 일들이 주된 감상 포인트다.  

영화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장르: SF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2세 이용가

소설원작의 실사영화 ‘혹성탈출’은 2011년 리부트되면서 더욱 많은 인기를 얻게 됐다. 디즈니 +에서 감상할 수 있는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는 리부트 시리즈의 4번째 작품으로 2024년 5월에 개봉한 작품이기도 하다. ‘아바타: 물의 길’의 제작진이 참여하기도 한 작품이기에 블록버스터 영화를 좋아한다면 주목할 가치가 충분할 것이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장르: 액션, 첩보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는 대표적인 첩보 영화로 2024 파리 올림픽의 폐막식을 화려하게 장식한 ‘톰 크루즈’를 상징하는 작품이라고 봐도 좋다.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6개 작품이 디즈니 +에 공개됐다. 다른 OTT 플랫폼과 다르게 월구독 외에 추가 결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에 관심이 있었다면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영화 <23 아이덴티티>

장르: 스릴러, 공포
플랫폼: 넷플릭스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23 아이덴티티는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23개의 인격을 뜻한다. 영화의 주인공 역시 23가지 인격을 지닌 인물이다. 주인공은 갑자기 등장한 24번째 인격에 의해 10대 소녀를 납치하는 등 위험한 일에 휘말리게 된다. 주인공은 24번째 인격으로부터 도망치려하지만 주인공의 인격들은 점차 폭주하기 시작한다.  

쾌적한 OTT 시청을 위한 이달의 추천 TV
TCL 98C755

‘TCL 98C755’은 98형의 QD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TV다. 4K 해상도를 지원하고 HDR 1600과 144Hz VRR 덕분에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게임용으로 활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500개의 로컬 디밍 존을 지원하고 HDR 10+ 규격과 돌비 비전을 동시에 지원하는 TV이기도 하다. 안드로이드 TV 12 OS 탑재 및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으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다. 리모컨에는 넷플릭스, 유튜브 바로가기 버튼이 탑재되어 OTT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