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형 렌즈 신규 도입?! 고프로, '히어로13 블랙' 및 '히어로' 액션캠 신규 출시

2024-09-06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고프로(GoPro)는 9월 5일 서울 익선동 '누디트 익선'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플래그십 액션캠 신제품 '히어로13 블랙(HERO13 Black)'과 새로운 소형 가성비 액션캠 '히어로(HERO)'를 공개했다.

히어로13 블랙은 액션캠의 확장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특히, 'HB-시리즈 렌즈(HB-Series Lenses)'가 눈길을 끌었다.

HB-시리즈 렌즈는 모듈 방식으로 히어로 13 블랙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렌즈를 교체하면 히어로 13 블랙이 장착된 렌즈를 자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렌즈에 따라 설정을 바꿀 필요가 없다는 것이 고프로측의 설명이다.

▲최대 177도의 화각을 지원하여 초광각 및 1인칭 촬영에 적합한 '초광각 렌즈 모듈' ▲기본 렌즈 대비 4배 더 가까운 초점 거리로 근접 앵글 촬영이 가능한 '매크로 렌즈 모듈' ▲시네마틱 동영상에 활용되는 21:9 화면 비율과 렌즈 플레어 효과를 제공하는 '애너모픽 렌즈 모듈' ▲드라마틱한 모션 블러 효과를 구현할 수 있는 'ND필터' 등 네 가지 교체형 렌즈를 추가 구매할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이 기존보다 약 10% 가량 증가되었고 효율을 개선함에 따라 더욱 긴 작동 시간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생활 방수를 지원하는 마그네틱 충전 도어 및 파워 케이블 키트로 구성된 '콘택토(Contacto)'를 통해 보다 빠르고 쉽게 외부 전원을 연결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마그네틱 래치 마운트(Magnetic Latch Mount)' 옵션, '연사 슬로모션(Burst Slo-mo)' 기능, 'HLG HDR 동영상(Hybrid Log Gamma HDR)' 등 다양한 신규 요소가 더해졌다.

새로 공개된 히어로는 에어팟 프로와 비슷할 정도로 아담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복잡한 설정이 있기보다 간결화된 구성으로 처음 액션캠을 사용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며, 가격적인 진입 장벽도 크게 낮췄다.

고프로의 창립자 겸 CEO 닉 우드먼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들은 전 세계 고프로 커뮤니티 의견을 적극 수용해 만들어진 만큼, 많은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액션캠에 대한 기준과 개념을 제시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새롭게 출시된 히어로13 블랙과 초광각 렌즈 모듈, 매크로 렌즈 모듈, ND필터, 그리고 히어로는 금일부터 사전 주문 가능하며 히어로13 블랙과 세 가지 렌즈는 9월 10일부터, 히어로는 9월 22일부터 사전 주문 배송 및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히어로13 블랙은 598,000원, 초광각 렌즈 모듈은 149,000원, 매크로 렌즈 모듈은 199,000원, ND필터 4팩은 109,000원, 히어로는 298,000원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