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레트로 무드 디스플레이 키보드 'CK80' 출시 예정
2024-09-06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의 콕스가 'COX VIA 3MODE SUPER 염료승화 디스플레이 키보드(이하: CK80)'의 출시를 예고했다.
CK80은 일명 '바치리'라고 불리는 리니어 타입의 스위치가 탑재되었다. 바치리는 바닥을 치는 리니어 스위치라는 뜻으로 도각도각 거리는 타건감이 매력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CK80에는 CIDOO의 Matte 스위치가 탑재되었으며 47g 키압으로 적당한 입력감을 느낄 수 있다. 또 90% 고함량의 PBT 키캡으로 단단한 키감을 더했다.
이 제품의 상단에는 커스텀 가능한 TFT 디스플레이어가 있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시간, 날짜, 연결상태, 배터리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나만의 GIF도 설정이 가능하다.
CK80은 VIA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여 모든 키를 내가 원하는 대로 세팅이 가능하다. 윈도우 뿐만 아니라 MAC 등 모든 환경에서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콕스는 CK80을 시작으로 다양한 스위치가 탑재된 기계식 키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 시작에 있는 CK80는 오는 9월 9일 출시 예정으로 정상가 85,000원에서 약 20% 할인된 69,000원에 판매하는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