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에 주목해야 할 '이달의 OTT 콘텐츠'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국내에서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본격화된 것은 2016년쯤이다. 당시 OTT는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라는 평이 주를 이뤘을 정도로 볼만한 콘텐츠가 많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는 국내에서 OTT 서비스의 종류가 크게 늘었으며, 콘텐츠의 종류가 다양화됨에 따라 어떤 콘텐츠를 감상할지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아졌다.
이에 smartPC사랑은 한 달에 한 번씩 주목할 만한 신규 OTT 콘텐츠와 오래된 명작 OTT 콘텐츠, 그리고 OTT 시청에 적합한 IT 제품을 함께 소개한다.
드라마 <전부 애거사 짓이야>
장르: 히어로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전부 애거사 짓이야는 디즈니 + 첫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드라마인 ‘완다비전’의 스핀오프작이다. 완다비전에서 기억을 잃어버리고 살아가던 어둠의 마녀 애거사가 자신의 힘을 되찾기 위해 위험하고 미스터리한 여정을 떠난다. 드라마 ‘로키’처럼 빌런을 소재로 한 작품이기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팬이라면 더욱 흥미롭게 느껴질 것이다.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
장르: 액션, 코미디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2세 이용가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는 인기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의 극장판이다. 원작처럼 스텔라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가짜 가족의 내용이 코믹하게 다뤄진다. 이번 극장판에서는 프리지스 지방으로 포저 가족이 여행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여행을 시작할 때부터 수상한 트렁크 케이스가 발견됨과 동시에 다양한 해프닝이 연속적으로 발생한다.
영화 <범죄도시4>
장르: 액션, 범죄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범죄도시4는 1,150만 관객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은 영화 범죄도시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형사 마석도는 마약 사건을 수사하던 중 필리핀 불법 도박 조직과의 연관성을 발견하고 필리핀에 거점을 둔 빌런 ‘백창기’의 존재를 알게 된다. 마석도는 장이수에게 협력을 제안하고 국경과 영역을 넘어선 소탕 작전을 펼친다.
드라마 <강매강>
장르: 코미디, 범죄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강매강은 디즈니 +에서 스트리밍 되는 코미디 드라마다. 김동욱, 박지환, 서현우 등이 출현한다. 검거 실적이 전국 실적 꼴찌인 송원서 강력 2반은 경찰서 신축공사를 빌미로 망한 어린이집으로 밀려나게 된다. 송원서 강력 2반에 초엘리트로 불리는 신임반장 동방유빈이 합류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영화 <무도실무관>
장르: 액션, 범죄
플랫폼: 넷플릭스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무도실무관은 김우빈 주연의 액션 영화다. 김우빈은 ‘이정도’라는 이름의 인물을 연기하는데, 금발로 파격적 변신을 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태권도, 검도, 유도 도합 9단인 무도 유단자 이정도가 보호관찰관 김선민의 제안을 받아 전자발찌 착용자를 24시간 밀착 감시하면서 발생하는 내용을 다룬다.
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장르: 법정
플랫폼: 웨이브, 디즈니 +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지옥에서 온 판사는 14부작으로 제작되는 법정 드라마다. 판타지적 요소도 제법 담겼는데, 판사의 몸에 악마가 들어가는 내용이 담겼다. 악랄한 판사는 인간적인 열혈형사 한다온을 만나 죄인을 처단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정의로운 판사로 거듭나게 된다. 한편, 이 드라마의 주연은 박신혜와 김재영이 맡았다.
쾌적한 OTT 시청을 위한 이달의 추천 Wi-Fi 공유기
머큐시스 MR80X
‘머큐시스 MR80X’는 OTT 감상에 적합한 Wi-Fi 6 공유기다. AX3000의 탁월한 속도를 충족하면서도 매우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일반적인 공유기는 직사각형 형태의 박스 디자인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머큐시스 MR80X는 팔각형의 형태를 갖춘 독특한 형태를 갖췄다. 4개의 RJ45 단자를 품었고 모두 기가비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콘솔 게임기나 게이밍 PC와 함께 사용할 때도 유리하다.
이외에도 전용 앱을 통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만큼 사용 편의성까지 우수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