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쿨링팬 장착... 싱글 타워형 CPU 공랭 쿨러, 쿠거 포르자 50 시리즈
2,000RPM 쿨링팬 장착한 싱글 타워형 CPU 공랭 쿨러 HDT 방식 히트베이스, 6mm 두께 구리 재질 히트파이프
[디지털포스트(PC사랑)=방수호 기자]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쿠거 게이밍(COUGAR Gaming, 이하 쿠거)의 CPU 공랭 쿨러 '포르자 50(FORZA 50) 시리즈'를 출시했다.
쿠거 포르자 50 시리즈는 방열판(히트싱크)에 쿨링팬이 1개 장착되는 싱글 타워 규격이다. 쿨링팬은 120mm 규격이며 이 쿨링팬의 ARGB LED 지원 여부에 따라 일반 모델인 '포르자 50 에센셜(ESSENTIAL)'과 '포르자 50 ARGB'로 구분된다.
포르자 50 시리즈에는 쿠거의 고성능 쿨링팬 'MHP120'이 적용되었다. 최대 2,000RPM(분당 회전수)으로 작동하는 MHP120은 최대 회전 속도에서 풍량 82.48CFM, 풍압 4.24mmH2O를 제공해 효과적으로 발열을 해소한다. ARGB 모델의 경우 메인보드의 5V ARGB 전용 커넥터 연결이 가능해 PC에 장착된 다른 하드웨어들과 일체화된 조명 효과를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쿠거 포르자 50 시리즈는 히트파이프 4개가 CPU에 직접 닿는 HDT(Heatpipe Direct Touch) 기술이 적용됐다. 두께 6mm이며 열전도율이 높은 구리를 가공해 제작되었다. 그리고 높은 정밀도로 연마한 히트베이스 가공법을 적용해 발열 흡수를 빠르게 하고 방열 효과가 높다.
한편 포르자 50 시리즈는 쿨링팬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도록 팬 클립 세트가 제공된다. 이를 이용하면 쿨링팬의 흡기와 배기 성능을 향상시켜 포르자 50 시리즈의 전반적인 발열 해소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포르자 50 시리즈는 사용자의 조립 편의성을 위해 전용 드라이버가 제공된다. 또한 ARGB 모델은 블랙 컬러 메탈 커버가 방열판 상단에 적용되어 일체감 있는 외형을 보여주고 방열판이 쉽게 부식되지 않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