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울트라 200S 완벽 지원, GIGABYTE Z890 선보인 피씨디렉트

6종 Z890 라인업으로 최강 퍼포먼스 제공 AI 기반 램 오버클럭 프로그램 지원 Z890 고급 쿨링 솔루션 적용

2024-10-25     남지율 기자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PC 부품 제조사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이번에 새롭게 바뀐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200S 프로세서를 완벽히 지원하는 Z890 시리즈 6종(Z890 AORUS MASTER, Z890 AORUS PRO ICE, Z890 AORUS ELITE WIFI7 ICE, Z890 AORUS ELITE WIFI7, Z890 UD, Z890I ULTRA)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CPU 세대 변화에 완벽하고 최고의 퍼포먼스를 지원해줄 Z890 시리즈는 기가바이트의 세련된 디자인과 색감을 통해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AI 시대에 발맞춰 PCB-Layer 최적화부터 AI를 통한 오버클럭까지 새로운 기술력의 집합체다.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DDR5 메모리 9500MT/s 이상 오버클럭이 가능하며 AORUS AI SNATCH 소프트웨어를 통해 최적화된 메모리 오버클럭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전원부를 강화하여 18+1+2 페이즈의 디지털 전원부를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전원 공급을 가능하게 한다.

Z890는 AI를 활용한 기가바이트만의 오버클럭 프로그램 AI SNATCH를 통해 전문가가 아닌 누구나 단 손쉽게 램 오버클럭을 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CU DIMM 메모리 기준으로 원래 6400MT/s 메모리를 최대 8933MT/s 오버클럭이 가능하다. AI SNATCH는 최적의 메모리 오버클럭 설정을 제안하고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실행하여 성능을 올릴 수 있다.

다양한 환경에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 불가피하게 발열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 Z890의 고급 쿨링 솔루션(VRM Thermal Armor Fins-Array, M.2 Thermal guard, VRM Thermal balance 등)은 게임 및 작업 중 발생하는 발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가바이트만의 기술력으로 이전보다 10배 넓은 면적의 히트싱크와 대형 히트파이프를 도입하여 MOSFET에서 발생하는 열을 더욱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다.

GIGABYTE Z890 시리즈는 다가오는 AI 시대에 발맞춘 제품으로서 다양한 최신 기술의 적용과 기가바이트를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들의 추가를 통해 게이머, 디자이너, 콘텐츠 제작자, 산업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가능하다.

피씨디렉트 마케팅 담당자는 "AI를 접목시켜 한층 업그레이드된 Z890 시리즈는 누구나 전문가처럼 오버클러킹도 가능하며 강력한 퍼포먼스를 함께 경험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피씨디렉트가 유통하는 GIGABYTE Z890 시리즈는 가격비교 사이트 및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구매 및 기술문의와 관련된 사항은 피씨디렉트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