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랍다! 에이수스(ASUS)"... 여의도 'AI노트북 체험존'에 깜짝
놀라운 일상, 에이수스 AI PC와 함께 10월 24일~26일 여의도 IFC몰서 AI PC 팝업 진행 ASUS 노트북 직접 만져보고 AI 기능 체험 이벤트 참여로 경품까지 제공한 행사
[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 IFC몰 L3층 사우스아트리움 광장에서 ‘ASUS AI PC 체험존 팝업’이 진행됐다. ASUS 측은 이번 ‘ASUS AI PC 체험존 팝업’ 행사를 통해 ASUS 노트북을 직접 만져보고 AI 기능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일반 소비자에게 더욱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했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놀라운 일상, 에이수스 AI PC와 함께(Incredible Life with ASUS AI PC)’ 슬로건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체험 공간은 ASUS Zenbook(젠북) 제품과 인텔 AI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젠북 제품 체험존’ 및 ‘AI 프로그램 체험존’을 비롯해 팝업 행사 이벤트 참여자를 위한 ‘럭키드로우 이벤트 참여존’으로 구성됐다. ‘ASUS AI PC 체험존 팝업’ 현장을 PC사랑에서 직접 찾아갔다.
젠북 제품 체험존
이번 ‘ASUS AI PC 체험존 팝업’ 행사는 크게 세 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중 첫 번째 공간인 ‘젠북 제품 체험존’에서는 하이엔드 성능과 초경량 디자인을 갖춘 Zenbook을 만나볼 수 있었다. 이곳에 전시된 Zenbook으로는 자체적으로 듀얼 스크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Zenbook Duo UX8406’과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Zenbook 14 OLED UX3405’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은 해당 제품을 둘러보고 직접 사용할 수 있었다.
Zenbook Duo UX8406은 노트북 한 대로 완벽하게 듀얼 모니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신개념 노트북이다. 탈부착 가능한 풀사이즈 키보드까지 있어 뛰어난 멀티태스킹과 휴대성까지 갖췄다. 두 개의 디스플레이 모두 2880x1800 고해상도와 120Hz 주사율, 0.2ms 응답속도를 갖춰 작업은 물론, 게임 플레이도 적합한 성능을 지녔다. 또한, 시네마 등급의 100% DCI-P3 색 영역과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터치스크린까지 적용됐다.
성능도 뛰어나다. 인텔 코어 울트라 9 185H 또는 7 155H 프로세서를 탑재해 강력하면서도 효율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에는 AI 연산을 위한 NPU(신경망 처리 장치)가 내장돼 빠른 속도의 AI 성능을 제공하고, 멀티태스킹을 신속하게 처리해 문서 작업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감상, 창작 작업 시에 향상된 생산성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저전력으로 작업을 처리해 배터리 수명을 보다 오래 유지한다.
Zenbook 14 OLED UX3405는 ASUS의 프리미엄 노트북인 Zenbook 브랜드를 가장 잘 표현한 노트북이다. 특히 Zenbook의 본래 취지인 뛰어난 휴대성과 강력한 성능, 멋들어진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다. 두께는 14.9mm로 매우 얇고 무게는 1.2kg으로 매우 가벼우면서 14인치 크기에 강력한 성능까지 담았다. 여기에 엄격한 테스트 절차인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 US MIL-STD-810H 밀리터리 등급까지 받아 내구성도 좋다.
Zenbook 14 OLED UX3405에도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탑재된 프로세서는 코어 울트라 5 125H 또는 7 155H로, 강력한 CPU, GPU, NPU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NPU는 배터리 수명을 보존하는 동시에 풍부한 협업, 로컬 AI 어시스턴트를 통한 생산성 향상, 뛰어난 영상 편집의 품질을 원활하게 제공하는 획기적인 통합 AI 엔진이다. 탁월한 전력 대비 성능으로 AI 기능을 효율적으로 재구성해 준다.
AI 프로그램 체험존
AI 프로그램 체험존에서는 최근 출시된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200V(루나레이크) 프로세서를 탑재해 강력한 AI 컴퓨팅 성능을 보유한 프리미엄 노트북 ‘Zenbook S 14 OLED UX5406’을 활용한 AI 체험을 할 수 있었다. 관람객이 직접 Zenbook S 14 OLED UX5406을 조작해 ‘GIMP with Stable Diffusion’ 프로그램을 통해 생성하고 싶은 이미지의 명령어를 입력해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우주에서 스케이트보드 타는 사자’라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내용이라도 만들고 싶은 이미지 명령어를 작성하면 독특한 이미지가 만들어지게 된다. 새로운 인텔 코어 울트라 200V 프로세서에서는 이미지가 매우 빠르게 생성되는 것을 체험할 수 있었다. 생성된 이미지를 확인하고 엽서로 출력까지 할 수 있어 많은 관람객의 발길이 머물기도 했다.
Zenbook S 14 OLED UX5406은 11mm의 초슬림 두께와 1.2kg 초경량 무게 디자인을 갖춘 AI 노트북이다. 알루미늄을 세라믹으로 바꾸는 공정을 통해 탄생한 하이테크 세라믹 ‘세랄루미늄(Ceraluminum)’ 소재가 적용돼 가볍고 견고한 내구성을 갖췄다. 프로세서로는 최대 47TOPS 성능의 NPU가 결합된 인텔 코어 울트라 7(시리즈 2)를 탑재해 AI 성능을 극대화했다.
14인치 크기에 2880x1800 해상도, 120Hz 주사율을 갖춘 ASUS Lumina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탁월한 시각 경험을 선사한다. 1,000,000:1 명암비, 평균 400니트의 HDR 피크 밝기를 지원해 밝고 디테일한 화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100% DCI-P3의 초광대역 색 재현율 및 HDR 콘텐츠 지원, 베사(VESA)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500, 돌비 비전(Dolby Vision), 팬톤 인증을 통해 더욱 생생하고 선명한 비주얼을 구현한다.
향상된 보안, 속도 및 개인화를 통해 사용자에게 차세대 AI 경험을 선사하는 노트북이기도 하다. 윈도우 코파일럿(Windows Copilot)은 일상 작업을 간소화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정 문서나 폴더를 빠르게 찾아주는 파일 찾기 ▲설정 조정부터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손쉽게 제어하는 컴퓨터 제어 ▲오디오를 텍스트로 자동 변환해 실시간으로 자막을 생성하는 라이브 캡션 등 기능을 통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럭키드로우 이벤트 참여존
마지막으로 이번 ‘ASUS AI PC 체험존 팝업’ 행사장을 찾아와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즐긴 관람객을 위한 특별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마련됐다. 젠북 제품 체험존과 AI 프로그램 체험존을 통해 Zenbook 제품을 사용해 본 후 스탬프를 받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AI PC 체험존 방문 포스팅을 업로드하면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
ASUS 측은 럭키드로우를 통해 ASUS 마시멜로 KW100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ASUS 마시멜로 MD100 무선 마우스, 보조배터리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ASUS AI PC 체험존 팝업’을 찾은 많은 관람객이 제품 체험을 통해 경품까지 받아가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ASUS 관계자 측은 “체험존 팝업을 통해 ASUS Zenbook의 특장점을 자세히 소개하고 소비자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에서 ASUS 브랜드와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