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포스트(PC사랑)=방수호 기자] ‘이달의 모바일 게임’ 코너는 신작 모바일 게임은 물론 기존에 있었던 모바일 게임의 대형 업데이트 등 다양한 모바일 게임 이슈를 자유롭게 소개하는 코너이다. 아기자기한 캐주얼 힐링 게임부터 최신 스마트폰으로도 버거운 화려한 그래픽의 게임,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 등 지금 주목할 만한 모바일 게임들을 살펴보자.
FPS RPG 명작이 모바일로 돌아온다
데스티니: 라이징
넷이즈게임즈와 번지(Bungie)가 모바일 SF 슈팅 RPG ‘데스티니: 라이징’을 발표했다. 데스티니: 라이징은 ‘헤일로(HALO)' 시리즈로 유명한 번지의 FPS RPG ‘데스티니’를 기반으로 삼아 제작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넷이즈게임즈가 번지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개발 및 공급을 맡는다.
플레이어는 ‘가디언즈’ 이전 시대의 대체 타임라인을 배경으로 새로운 모험을 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능력과 이야기를 가진 캐릭터들로 싱글·코옵(협력)·경쟁 멀티 플레이 등 여러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데스티니: 라이징은 11월 1일부터 미국과 캐나다에서 비공개 알파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거대한 포켓몬에게 도전하라
포켓몬 고, 10월 26일 ‘거다이맥스’ 업데이트
Niantic.inc(이하 나이언틱)이 10월 26일 모바일 게임 ‘Pokémon GO’(이하 포켓몬 고)에 ‘거다이맥스 포켓몬’이 최초로 등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포켓몬 고는 증강 현실을 적용하여 현실 세계를 직접 누비며 포켓몬을 수집하는 것이 특징인 게임으로, 2017년 1월 국내에도 출시되어 인기를 끈 게임이다.
거다이맥스란 다이맥스가 가능한 포켓몬 중에서 특정 포켓몬이 거대해지면서 개성을 강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거다이맥스가 가능한 포켓몬은 기술 한 가지, 다이리커버리, 다이월 맥스 기술 등 최대 세 가지를 배울 수 있고, 포켓몬에 따라 고유한 기술을 보유하기도 한다.
거다이맥스가 가능한 포켓몬은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 동안 파워스폿의 맥스배틀에서 만나 배틀을 벌이고 잡을 수 있다.
드래곤볼 오마주로 차별화 시도
히어로즈 키우기
‘히어로즈 키우기’는 모바일 방치형 RPG 신작이다. 유조이게임즈가 10월 15일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만화 ‘드래곤볼’을 오마주한 캐릭터 디자인과 픽셀 기반 도트 그래픽으로 구성된 점이 눈길을 끈다. 플레이어는 마법과 과학이 공존하는 세계에서 각 캐릭터의 이야기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모바일 방치형 RPG이므로 게임 진행 방식이 간단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서 간편하게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매력적인 캐릭터나 강력한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뽑기 콘텐츠를 이용해야 하므로 그 점은 감안할 필요가 있다.
건강미 가득한 트레이너 등장
승리의 여신: 니케, SSR 니케 ‘루마니’ 업데이트
시프트업의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에 10월 17일 새로운 SSR 니케 ‘루마니’가 업데이트되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캐릭터 ‘니케’들이 활약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건슈팅과 TPS·RPG 등 여러 장르가 혼합되었으며, 게임의 주역인 니케는 R·SR·SSR 등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인기 높은 니케는 대부분 SSR 등급이다.
이번에 추가된 SSR 니케인 루마니는 라이프 토닉 스쿼드의 대표 트레이너이자 바디X바디 헬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는 설정이 붙어있다. 루마니는 자신의 최대 체력을 강화하고 적을 도발해서 아군을 보호하는 전형적인 방어형 니케이다. 신규 스토리 이벤트는 ‘LIFE AGAIN’이며 사고로 걷지 못하게 된 소녀의 재활 트레이너를 맡은 루마니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전장으로 진격하는 강철 전사들
메카아라시
‘메카아라시’는 블랙잭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SRPG이다. SF와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았으며, 플레이어는 용병 부대 ‘치타 로지스’의 일원이 되어 스톰스틸 합금을 이용한 로봇에 탑승해 전투를 벌이고 이야기를 진행해 나갈 수 있다.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들과 다양한 기체들이 등장하므로 이를 수집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도 있다.
한편 블랙잭 스튜디오는 ‘랑그릿사’를 개발했던 경험을 살려서 메카아라시에 ‘부위 파괴 시스템’ 같은 독특한 전투 시스템도 도입한다. 그리고 로봇을 플레이어의 취향대로 변화시키는 도색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메카아라시는 10월 30일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