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기어, ‘GUTS Y 시리즈’ 케이스 9종 라인업 완성
[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커스텀 키보드와 차세대 입력기기인 몬스타덱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몬스타기어 브랜드로 게이밍 기어, 커스텀 수랭쿨러, AI 딥러닝 등 하이엔드 PC 제조에 특화된 기업 몬스타주식회사가 새로운 PC 케이스 라인업인 GUTS Y 시리즈 9종의 라인업이 완성시켰다. 지금까지 선보인 9가지 모델은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각각의 특징과 장점을 갖추고 있다.
Y102: 콤팩트한 M-ITX와 가장 많이 사용되는 M-ATX를 지원하는 케이스로, 작은 공간에 최적화된 설계를 자랑한다. 메인스트림급을 수용할 수 있는 충분한 내부 공간을 제공한다.
Y223: 미들타워 케이스로, 작은 크기지만 ATX 메인보드 지원 및 요즘 유행하는 콤팩트한 디자인의 어항케이스 디자인으로 설계되었고, 전면부 스틸 메쉬로 설계되어 내구성과 디자인을 둘다 잡았다. 상단 2개와 후면 1개 총 3개의 화이트 고정 LED 팬이 기본 장착되어 있다.
Y226: 강화된 냉각 시스템을 갖춘 미들타워 케이스로, 전면에 메쉬 패널을 적용 및 전면 3개 후면 1개 상단 2개 총 6개의 고정 RGB팬 기본 탑재로 공기 흐름을 최적화했다.
Y326: 준 하이엔드 급을 위한 넓은 내부 공간을 제공하는 미들타워 케이스다. 최대 320mm 길이 그래픽카드를 수용할 수 있고 전면부 스프라이프 모양의 ABS 메쉬를 장착하였다. 전면 3개 후면 1개로 총 4개의 고정 RGB 팬이 장착되었고 상단 2개의 NON RGB 팬, 총 6개 기본 팬으로 장착되어 공기 흐름에 최적화했다.
Y424: 우수한 케이블 관리 시스템을 갖춘 미들타워 케이스로, 깔끔한 내부 정리가 가능하다. 전면부 스틸 메쉬로 내구성과 공기흐름에 최적화하였고 측면 강화유리 패널로 내부 구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Y544: 대형 그래픽카드와 수랭 쿨러를 지원하는 풀사이즈 케이스다. ATX 메인보드까지 지원하여 하이엔드 시스템 구축에 적합하고 그래픽카드 길이 최대 410mm를 지원하여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무리 없이 장착할 수 있다. I/O 포트에 C-TYPE 포트가 추가되어 다양한 유틸성을 제공하고 있다.
Y623M: 어항 디자인을 적용한 미니타워 케이스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내부 구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도록 측면과 전면 강화유리를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볼 캐치 방식의 강화유리를 채택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Y623A: 수랭 쿨링에 최적화된 미들타워 케이스로, Y623M과 마찬가지로 최대 360mm 라디에이터를 지원하고 어항 디자인을 적용한 미들타워 케이스다. 기존 Y623M에서 장착할 수 없었던 ATX 메인보드를 지원하고 I/O 포트에 C-TYPE 포트가 추가되어 차별성을 두었다.
Y724 BTF: BTF(Back To Future) 설계를 지원하는 미들타워 케이스다. Y 시리즈 중 유일하게 BTF 보드를 지원하는 모델이고 깔끔한 케이블 정리가 가능하다. 최대 403mm 길이 그래픽카드를 지원하며 상단 3개, 측면 3개, 하단 3개, 후면 1개 총 10개의 시스템 쿨러를 장착할 수 있어서 발열에 신경 쓰는 사용자라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 및 구매는 몬스타기어 네이버 스토어와 자사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